전자결재 시스템 도입이 필요한 결정적인 이유 TOP3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많은 기업에서 전자결재 도입을 원하시는데요.

기존에 종이 문서로 이루어진 대면 결재보다

훨씬 이점이 크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왜 회사에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이 필요한지

결정적인 이유 TOP3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명확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먼저, 기업의 의사결정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회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일수록

의사결정은 더욱 신중하셔야 할 텐데요.


전자결재는 기안 > 합의 > 결재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쳐

신중한 일처리가 가능하며,

그 과정에서 의사결정에 대한

근거와 기록을 명확하게 남길 수 있죠.





또한, 서류결재와는 다르게

결재 과정이 투명하게 공유되는데요.


누가 언제 결재처리를 했는지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죠,


더불어 해당 이력도 남기 때문에,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할 수 있고

부정한 의사결정을 방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정하고 명확한 의사결정이 중요한 회사라면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하시는 게 바람직하겠죠?





2.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구축된다




제한된 근무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공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데요.


전자결재 솔루션을 도입하면,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구축되어

시간을 더욱 건설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더불어 생산성 또한 향상됩니다.





기존의 서류결재의 경우 승인을 받으려면

직접 상급자를 찾아가 결재를 받아야 했는데요.


결재자가 부재중일 경우,

해당 업무 절차가 계속 지체될 수밖에 없었죠.


반면, 전자결재는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어디서든 기안을 올리고 결재를 받을 수 있는데요.


결재자가 부재중이더라도

모바일로 바로 승인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정해진 업무 프로세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진행이 가능하니까,

비즈니스 업무가 훨씬 원활해지시겠죠?





3. 업무 자산화 및 문서 중앙화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결재 문서를 디지털 자산화하여

수집 및 활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서류결재는 종이 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보관 장소가 필요하고,

필요한 내용을 찾는 것도 어려운데요.


전자결재는 문서가 디지털로 데이터화 되어

자료를 보관하고 활용하기 좋습니다.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쉽게 찾을 수도 있죠.





또한, 문서를 개별 사용자의 PC가 아니라

회사의 스토리지 서버에 보관하여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데요.


회사 정책에 따라 항목별로 결재 양식을 통일하고,

보존 연한을 원하는 기간만큼 설정할 수도 있죠.


뿐만 아니라 모든 문서가 중앙화 되어

부서별로도 자료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3가지를 살펴봤는데요.


비효율적인 종이결재로 생산성이 저하된다면,

명확한 의사결정부터 체계적인 문서 관리까지 가능한

전자결재를 도입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회사 업무에 최적화된

전자결재 시스템을 제공하는데요.


모바일 앱을 지원하여 사무실뿐만 아니라

외근이나 출장 중에도 확인해 보실 수 있죠.


다양한 기능과도 연계되는 합리적인 가격의

메일플러그 전자결재 솔루션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로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41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년 이하 전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