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에서 공공사업을 수주하기 위해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국가 안보에 직결되는 방위산업에서 보안이 중요하다는 점은 이미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계실 것입니다.
실제로 방위사업청에서도 검증된 보안 솔루션 도입을 권고하는 공문을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DLP(자료유출방지시스템)의 보안기능확인서 발급에 대한 공문 - 방위사업청
2022년 12월 31일까지 'DLP(자료유출방지시스템)의 보안기능확인서 발급 필수
이처럼 정부사업을 수주하기 위해서는 ‘CC인증’ 또는 ‘보안기능확인서’를 보유한 검증된 보안 솔루션 도입은 필수입니다. 방산업체의 보안 담당자이시라면, 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도입하고자 하는 보안솔루션을 검토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보안솔루션 도입 시 확인해야 하는 4가지 요소
1. CC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
정부사업을 수행하는 방위산업의 경우, 보안솔루션 도입 시 제품의 CC인증 유/무를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 수주 시 그리고 보안 점검 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2. 보안 솔루션의 CC인증 만료 기간
CC인증이 있는 보안 솔루션이라고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 CC인증의 만료기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도입 시, CC인증이 있더라도 곧 만료될 인증서라면 사업 진행 시,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소한 CC인증의 유효기간이 1년 이상 남아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보안기능확인서를 보유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
보안기능확인서는 우리나라 보안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요즘 공기업을 포함한 공공기관에서 보안기능확인서가 있는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회사인지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보안 솔루션 도입 시, 해당 솔루션이 보안기능확인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4. 방산업체 레퍼런스를 보유한 보안 솔루션
방산업체의 경우 주로 정부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안솔루션 도입 시, 타 업계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방산업체의 레퍼런스를 보유한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시면 보다 안전하고 확실하게
정부에서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CC인증과 보안기능확인서를 동시에 보유한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2021년 CC인증(만료일:2026년2월8일), 보안기능확인서(만료일:2025년3월3일)를 취득 및 갱신하며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외 오피스키퍼는 GS인증 1등급, 22개 특허를 보유하며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1위 DLP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텔, 동양정공, 수성기체산업, 대한시스텍 등 다양한 방산업체에서 오피스키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합 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지란지교소프트가 개발한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는 PC에 저장된 중요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내부자에 의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IT 비전문가라도 손쉽게 정책을 설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고, 7가지 보안 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로 통합제공 하고 있어 중소·중견기업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입니다. 합리적인 비용과 기술 특허 등 국가가 검증한 기술력 보유로 국내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NO.1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와 함께 안전한 보안 환경을 만들어가세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