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태관리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여러분의 회사에서는 근태를 어떻게 관리하나요?


만약 직접 수기로 진행하고 계신다면,

일일이 데이터를 기입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소요될 텐데요.


이는 업무 효율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스마트 워크를 위한 근태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시는 게 가장 바람직하죠.


오늘은 이러한 근태관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반드시 확인해야 할 기준을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다양한 근무 형태에도 적용되는가?




먼저, 근태관리 프로그램이 다양한 근무 유형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유연근무제, 하이브리드 근무 등

새로운 근무 형태가 많이 생겼는데요.


회사마다 정책과 업무 방식에 따라

세부적인 근무 형태가 더욱 다양해지기 때문에,

유연한 관리가 가능해야 하죠.


따라서, 근무 유형을 직접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고정근무, 자율근무와 같은 근무 유형부터

출퇴근 시간, 직원별 적용 여부 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한 게 좋은데요.


같은 회사이지만 부서나 직원에 따라서도

근무 형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면

회사 업무 유형에 알맞게 관리하실 수 있겠죠?





2.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가?




다음으로,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성을 갖췄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근태관리 프로그램은 모든 직원이 사용하는 만큼,

서비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근무 유형 신청 및 승인 과정이 간편하고

실시간으로 빠르게 이뤄져야 하죠.





그래서, 모바일 앱을 지원하는지

반드시 검토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출장을 빠르게 승인받아야 할 때,

상사가 자리에 없다면 많이 난감하실 텐데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면,

상사는 자리에 없어도 앱의 푸시 알림을 통해

내용을 빠르게 확인하고 승인을 해줄 수 있죠.


직원들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접근성과 사용성을 모두 높여주는

모바일 앱이 지원되는 솔루션을 선택하셔야겠죠?





3. 인사담당자가 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가?




마지막으로, 인사담당자가 근태 내역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이 쉬운지 살피셔야 합니다.


회사에 직원 수가 많을수록 확인해야 할 데이터도 늘어날 텐데요.


그렇게 되면, 인사담당자의 업무도 많아지고

능률 또한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면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더욱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죠.




 

특히, 사내 근무 현황 리포트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근무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더라도,

데이터를 일일이 계산하고 집계해야 한다면 불편하기 때문인데요.


전 직원의 누적 근로시간, 초과 시간 등을

자동으로 집계해 근무 현황 리포트로 제공된다면,

인사담당자의 업무 피로도가 감소하겠죠?




 



지금까지 성공적인 근태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한 방법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메일플러그는 오늘 말씀드린 3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근태관리 프로그램을 합리적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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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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