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필수 기업 솔루션 2가지!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기업 솔루션을 쓰고 계신가요?

회사의 규모나 업종에 따라 다 다르실텐데요.


그중에서도 공통적으로 꼭 갖춰야 할 솔루션이 있습니다!

바로 기업용 메일과 메신저인데요.


지금부터 이 두 개가 왜 꼭 필요한건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MZ 세대의 등장




MZ세대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1981~2010년생)를 통칭한 말인데요.


국내 인구의 34%가량이며,

주요 회사 임직원의 6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MZ세대가 조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빼놓고는 회사 문화를 구축할 수 없죠.





기업의 주축으로 자리 잡아가는 MZ세대는

어릴 적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돼

스마트 기기 사용이 익숙한데요.


반면,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란 용어가 생길 정도로

직접 커뮤니케이션은 어려워합니다.




출처 : 오픈서베이


오픈서베이의 업무툴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MZ세대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인

메일과 메신저를 더 선호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업 솔루션에 이 두 개가 빠질 수 없죠.


직장 내 다양한 연령층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

기업 이메일과 사내 메신저는

필수 기업 솔루션으로 볼 수 있겠죠?





2. 비대면 원격근무




위드코로나가 시작됨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행했던 회사 중 일부는

다시 전처럼 모든 직원의 사무실 출근을 예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업무 동향 지표에 따르면,

약 73%에 달하는 임직원이 원격근무가

하나의 옵션으로 유지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비대면 원격근무는 유지되거나 더욱 확산될 가능성이 있죠.





원격근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커뮤니케이션인데요.

비대면 상황은 직접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해

사무실 근무보다 빠른 소통 진행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면 회의가 불가한 상황에서의

소통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비대면 상황에서도

원활한 소통과 편하고 빠른 자료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꼭 필요하죠.





가장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툴로는 메일과 메신저가 있는데요.


기업메일은 외부 관계자 혹은 공식적인 업무,

메신저는 직원들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등

목적에 따라 분리해 사용하면

비대면 환경에서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죠.


또한 두 서비스 모두 업무 파일을 주고받으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데요.


비대면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자료를 주고받고,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선 메일과 메신저가 꼭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메일과 메신저가 빠지지 않는 

필수 기업 솔루션인 이유를 말씀드렸는데요.


그 중에서도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먼저, 메신저부터 보겠습니다.





아직 기업용을 도입하지 않아,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에 사용하는 회사도 많을 텐데요.


하지만 개인용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젊은 직원들은 개인용을 업무에 사용할 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58%가 공과 사의 미분리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워라밸을 추구하며 일상과 업무를 분리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MZ세대의 가치관이 녹아든 결과로 보입니다.


이러한 직원들의 스트레스는

일의 능률 저하를 일으키는 요인 중 하나이죠.





이메일 또한 기업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포털 메일을 회사에서 사용한다면,

쇼핑 내역이나 뉴스레터와 같은 사적인 내용과

업무 내용이 혼재되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되면 정작 일을 할 때,

중요한 자료를 찾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일의 효율을 위해서라도

기업용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다양한 세대의 직원들과의 협업과

비대면 환경에서의 소통을 위해

기업메일과 메신저는 꼭 필요한데요.


필수 기업 솔루션인만큼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전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필수 기업 솔루션 2가지

기업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까닭을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희 메일플러그에서는 월 5만원에

무제한 용량 그룹웨어를 도입하실 수 있는데요.


메신저와 기업메일을 모두 용량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TASK, 전자결재, 근태관리 등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죠.


커넥션 기능으로 메일과 메신저 알림을 연동하여 더욱 효율성 있게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메일플러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에 더욱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02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년 이상 전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