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아이티, 인증 솔루션 ‘BaroPAM’ 조달 등록...공공시장 확대 박차

PC·서버·애플리케이션 인증모듈로 세분화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조달 총판인 루시드네트웍스와 협력 강화


[데이터넷] 누리아이티(대표 이종일)는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를 위한 인증 솔루션인 ‘BaroPAM’을 조달 총판인 루시드네트웍스를 통해 PC 인증모듈, 서버 인증모듈, 애플리케이션 인증모듈로 세분화해 국가 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BaroPAM은 정보자산의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가능한 인증 모듈(PAM: Pluggable Authentication Module) 기반이다.




특히 BaroPAM은 통신을 필요로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통신 장애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별도의 인증 서버가 필요 없어 보안 지역에서 인증 서버와 통신 불가로 인증을 받을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부하분산이 되기 때문에 인증 폭주로 인한 속도 저하나 서비스 중단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종일 누리아이티 대표는 "공공·지자체가 BaroPAM를 통해 다양한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도록 플러그인이 가능한 인증 모듈 방식의 장점을 100% 활용해 보안성이 강하며, 단순하고, 관리도 필요 없고, 장애도 없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고, 빠른 인증 속도로 서비스를 보장하고, 솔루션을 도입할 때 별도의 서버나 DB 같은 추가 도입이 필요 없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리아이티는 루시드네트웍스와 손잡고 이번 나라장터 등록을 계기로 국내 공공시장 대상의 사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출처]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012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