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인생 캡쳐툴 픽픽 (PicPick)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인생 캡쳐툴 픽픽 (PicPick)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가능한 인생 캡쳐툴 픽픽 (PicPick)

 

인생사진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휴양지나 공항, 화장실 등등 조명좋고 경치좋은 곳에서 찍은 사진이 대박 잘나왔을 때 쓰는 단어라고 애기엄마가 알려줬습니다.

그런 인생사진과 같은 인생캡쳐가 있어 쉐어드아이티 회원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녹색창에 “픽픽” 이라고 검색해봅니다.

어쩌면 굉장히 많은 IT 관리자 분들이 알고 계신 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업에서 IT관리자에게 가장 많이 내주는 숙제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마…. 캡쳐프로그램 뭐가 좋아? 또는 PDF 프로그램은 뭐가 좋아? 또는 꽁짜로 쓸수있는 캐드 프로그램 뭐가 있어?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럴 때 유료프로그램이 좋긴한데, 사야하고, 그냥 쓰면 불법이니 쓰지말라고 해야하고…

그럼 꽁짜이면서 기능이 많고 UI도 편하며 호환성도 좋은 제품은 뭐가 있을까? 라고 찾아보게 됩니다. 그러다 얻어걸린 인생 캡쳐인 픽픽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에 빨간네모칸을 그려놓았습니다. 물론 저도 픽픽으로 저 빨간 네모칸을 그려 넣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구가 있습니다. 기업에서 꽁짜” 라는것입니다.

 

픽픽의 첫화면 아래와같습니다. 하지만 이 화면은 많이 보지 않게 됩니다.

스크린캡쳐 키만 눌러도 캡쳐된 화면이 해당 프로그램으로 자동 연결되어 바로 편집을 할수 있도록 열리기 때문입니다.

제가 저 첫화면을 보는 경우는 이렇습니다. 웹에서 그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복사하기를 한경우 픽픽에서 새로 만들기를 하여 복사된 그림의 크기만큼 하얀 팔레트를 열수있으며 그 하얀창에 붙여넣기하여 쓸수도 있습니다.

 

메뉴바는 아래와같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쓰는 사이즈조절, 선택, 텍스트 넣기 등등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도형에서 사각형을 선택한 후 특정영역을 강조하여 메일을 보낼 때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메일을 보낼때는 아래처럼 아웃룩을 많이 사용하는데, 빨간박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손쉽게 모자이크나 그림편집이 가능하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선택영역을 지정한후 서식탭에서 모자이크, 흐리게 등등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리뷰를 올릴 때 개인정보 영역을 모자이크 처리하기도 쉽습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기능입니다.

바로 자동 저장 기능인데요, 아래처럼 체크하고, 폴더를 정해놓으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 업무업 할 때 정말 유용할때가 많습니다.

원격지원, 결재수정, 메일 등등 수많은 IT업무들을 캡쳐해놓기만 하면 자동저장되니 추후 필요에 따라 꺼내보기도 쉽습니다. 저장은 날짜-시간별로되게 설정해놓았습니다.

 

제 자동저장되는 폴더 캡쳐본입니다. 엄청 오랫동안 써온 프로그램이고, 현재 사내에서 PC 셋업할때 기본으로 설치하여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과 같은 전문가적인 편집은 안되지만, 기본적인 캡쳐후 편집 기능에 충실하여 제 업무중 거의 20%를 차지할정도로 많은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라는 큰 장점과 개발자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윈도우10과  같은 최신 OS도 지원하고 있으며, 호환성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강력히 추천드리며 리뷰를 마칩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