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에서 폴더단위로 검색하기

구글 드라이브에서 폴더단위로 검색하기
기업내 문서가 많아지면 원하는 문서에 대한 검색이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키워드와 작성자 및 수정일을 이용한 검색보다 폴더를 지정해서 검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런 편리한 기능은 기존의 검색엔진에서 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보통 일정건수 이상이 되면 검색엔진의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글 드라이브에 추가된 폴더내 검색기능은 원하는 폴더를 지정한 후 해당 폴더에서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구글 검색파워를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고, 대용량 검색을 지원합니다. 기존 설치형 검색엔진 처럼 데이타가 많아지면 검색이 느려지거나 지속적인 검색 인덱스 튜닝의 필요성이 없습니다.

기업내에서 많은 컨텐츠를 쉽게 찾기 위해서 그동안 솔루션을 포함해서 많은 노력을 했었습니다. 문서가 가장 많았던 의약품관련 산업 및 회사에서는 몇십개의 태그를 이용하여 관리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문서가 많아지고 담당자가 몇번 바뀌면 어디에 문서가 있는지 찾기가 어렵습니다. 





관련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18/01/search-within-folder-in-google-drive.html?m=1&_utm_source=1-2-2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6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6년 이상 전

회사 EDMS 검색을 위한 범용 검색엔진의 한계로 회사에서 보이지 않게 소요되는 기회 비용을 계산해보세요. 문서를 찾지 못해서 지식공유가 되지 않고 불필요한 작업만 줄이더라도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폴더 검색기능은 강력한 구글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나의 컨텐츠를 원하는 위치에서 찾을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과 이용하지 않는 사람간의 업무 생산성에는 큰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회사도 마찬가지겠죠~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