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그룹웨어 누군가의 계정으로 스팸메일을 랜덤으로 몇십만건 씩 보냈거든요. (Gmail,yahoo.. 쪽으로 )
그래서 구글 지메일에서 스팸으로 인식하고 회사 IP 차단 당했었는데
그거 풀려고 이곳저곳 알아보고 검색하고 해봤는데 구글껀 물어볼때도 없더라고요. 기다리는 말만 있을뿐.. 그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해보니 딱 되네요. 한달 걸린거 같아요...
걱정거리 하나 사라졌네요^^
회사 그룹웨어 누군가의 계정으로 스팸메일을 랜덤으로 몇십만건 씩 보냈거든요. (Gmail,yahoo.. 쪽으로 )
그래서 구글 지메일에서 스팸으로 인식하고 회사 IP 차단 당했었는데
그거 풀려고 이곳저곳 알아보고 검색하고 해봤는데 구글껀 물어볼때도 없더라고요. 기다리는 말만 있을뿐.. 그래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해보니 딱 되네요. 한달 걸린거 같아요...
걱정거리 하나 사라졌네요^^
1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저희도 다음에서 몇번 걸렸어요..
이제 풀어달라고 해도 2~3주 걸려요.. ㅡ,.ㅡ
대량 스팸 메일이 감지되었을때 자동으로 일정기간 블랙리스트 처리를 해 두었다가 일정기간 경과 후에, 스팸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블랙리스트에서 제외되는 형식으로 작동되는 걸로 보이네요~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근데 원인제거는 되셨겠죠?
지난번 댓글 달려다가 다른 업무 보느라 못 달았는데
SFP 적용하시면 바로 블랙 리스트가 되지는 않으실것 같은데
그룹웨어 회사에 문의 해보셨나요?
대량메일 보내는 사용자들 땜에 이리저리 고생이 많으시군요
아니면 누군가의 계정으로 보내도
이걸 스팸으로 인식되어 해외 사이트에서 블락킹되고 그렇죠
스팸하우스나 , CBL에서 직접적으로 해제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구글쪽이나 네이버에서도 어느정도 기간을 설정하는듯 합니다.
내부 사용자들에게 계정관리와 대량메일 관련 공지를 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고생 많으셨내요
메일 블랙리스트올라가면 담당자 입장에서 정말 속터지죠 ㅠㅠ
해외에 글로벌 서비스라 풀리는데 오래걸렸나보네요
고생하셧어요
저희도 다음에서 블랙리스트가 걸린적이 있었네요. 다행히 다음은 국내라 요청 후 2일이내에 풀렸어요
메일 서버 보안 점검 및 패치 진행 하셨나요?
가끔 업체에서 본인들 이메일이 저희 회사 쪽으로 안들어 온다고 우리 IT 를 컨택 하는 경우가 있어요.
상대편 회사는 딱히 IT 전문 조직이 없거나 총무 업무를 겸직하는 정도인 경우가 종종있는데
우리가 처리할 수 있는게 아니라 상대편 회사에서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우리 쪽에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요.
구글 말고 다른쪽에 요청 하신곳은 없으신가요?
고생하셨습니다.ㅠ.ㅠ~ 사람들 불만이 엄청났을것 같습니다..^^;;
고생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