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현상은 지연인거죠?
클라우드 서비스는 직접 확인 후 처리하시나요?
아니면 자동으로 복구가 되나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년부터 한다하기에 문제점에 대한 복구 공유 부탁합니다.
2019-12-03(화) 17:07:27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9-12-04(수) 09:17:46에 수정 되었습니다
본문 내용이 처음 작성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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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현상은 지연인거죠?
클라우드 서비스는 직접 확인 후 처리하시나요?
아니면 자동으로 복구가 되나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년부터 한다하기에 문제점에 대한 복구 공유 부탁합니다.
1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AWS 사용하시는데 클라우드플레어 에서 AWS 클라우드프론트로 CDN 이전 하시죠 ^^;
국내에서 클라우드플레어는 DDOS 의 목표대상이기도 하고 서비스 단절이 많습니다.
위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는 서비스가 중단되었을때 발생하는 현상인데.
약 1~2초간 발생하는 경우는 클라우드플레어 서비스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일어 나는 현상인듯 합니다.
그리고 좀 더 길게 발생하는 경우는 웹소스를 교체 할때 서비스가 다운 되었을때 발생합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문제일 경우는 서비스는 정상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조치를 하진 않습니다.
문제점이 있으면 알려주는 게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관리자가 인지하지 못한 해킹 공격이나 기타 다른 이슈들이 있을 수 있으니깐요
전 아직 경험을 못해봐서.. 혹시 증상이 있다면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글을 올리신 시간에는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았었는데 이상하네요. 간혹 저희 사이트가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 하는데 저희 웹서버 문제는 아니고 다른 보안을 위해 이용하는 서비스 문제가 원인이 되곤 합니다. 그리고 저희도 모르는 원인은 귀신같이 고쳐지고요. 아무튼 내일 다시 한번 확인 해 보겠습니다.
혹시 언급하신 클라우드 서비스가 704DESK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쉐어드IT 사이트와는 다른 서버에서 운영되며 다행히 아직까지 다운타임을 겪은 적은 없습니다. 서비스 일부 기능이 KT클라우드에 올라가 있어 KT클라우드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704DESK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긴 합니다.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서버는 능력있는 분이 개발하시는게 추후에 돈이 적게 듭니다.
서버가 자주 다운되면, 관리에 돈이 많이 들고, 잘 안찾게 되는것 같습니다.
완벽한 서버가 있을 수 있나요..?
더구나 여러 시스템들이 상호 연동되어 작동되는 형태라면 일부 서버의 오류로 인해 지연 현상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고...
일시적인 오류나, 내부 점검, 기능 개선 등등으로 인해 갑작스런 지연 현상이 생길수도 있을 것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