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ERP 전문 모 기업의 10월 운영 달력을 보아하니, 10월 4일을 대체휴무로 지정 했더군요.

회사 자체 대체휴일인가 사장님 마인드가 대단하네 그랬죠?

그런데 10월 9일(한글날)을 10월 4일로 대체했더군요.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솔루션 회사라면 기본적으로 대체 인력이 있을것이라고 판단되지만,

대체 휴일이기때문에 상주인력은 많지 않을 것이고..

콜센터 통한 고객지원을 못한다고 하는데,


목요일부터 장애가 발생한 고객사는 그럼 어떻게 대응을 해줄까요?

전산 담당자로서 해당 고객사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고객사 상대하는 솔루션 회사가 10월 9일에는 출근하여 정상 근무를 한다(?)

고객사는 대부분 휴무일이겠죠.

엔지니어쪽은 어떻게 보면 이틀 휴식하는 부분이나 다름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회사 내 자세한 사정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무리한 억측일 수 있겠지만

계약상 갑/을 관계에 혼돈을 느끼는 것은 어쩔수 없는 색안경인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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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4년 이상 전

색안경이라는것이 좀 무섭지요~

요즘 샌드위치데이 휴무하는 업체들이 많지만 안하는 업체들도 많고..

장애나면 대응이 필요한 사항이기는 하지만 최소한의 인력유지는 필요하다고 보여지지만.. 답이 어렵습니다^^~

| 4년 이상 전

회사 대표 마인드가 도대체 어떤 생각이신지 모르겠네요

대체휴무가 아니잖아요  그건~

9일( 한글날)을 땡겨 쓰는거지  생각할수록 웃기네요

| 4년 이상 전

회사마다 규정이 있어서 솔루션 회사나IT회사는 징검다리연휴라서 대체 휴가를 사용하더군요~그럴경우 솔루션을 도입했던 고객에 솔루션이 장애가 나면 난감하더라구요~저희도 그룹웨어 장애가 나서 아주 난감한경우가 있었거든요

| 4년 이상 전

회사의 휴무일과 고객응대는 다를수도 있으니 막연히 그 회사 캘린더로만 판단할 일은 아닐것도 같습니다. 직접 문의해 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춘천의 모회사라면 갑노릇으로 유명하긴 하지만요...ㅎㅎ

| 4년 이상 전

직원 친화적? 인 회사네요

| 4년 이상 전

다른솔루션이라면 몰라도 ERP면 업무마비까지도 발생가능한데 넘하네요

| 4년 이상 전

아.. 지금보니 저희가 서비스받는 업체네요.
(춘천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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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년 이상 전

업체 선정하고 계약할때만 갑이지...ㅎㅎㅎ

계약하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을이 갑이되고 갑이 을을 받들어야 하는 상황으로 변질되어 가 버리죠~

갑이 갑의 힘을 발휘하려면 업체를 바꿔 버리면 됩니다~ ㅎㅎㅎ

| 4년 이상 전

 콜센터 통한 고객지원을 못한다고 하면, 어떤 방식으로 고객지원을 접수하겠다는 건가요?

담당엔지니어와 다이렉트로 컨택이 가능한가요?

| 4년 이상 전

왠지 춘천일것 같은...

| 4년 이상 전

예전에 ERP 유지보수 업체에 저도 그런 비슷한 감정을 느꼈었습니다.

년간 유지보수 금액을 일수로 산정을 했었습니다. (정확한 일 수 와 금액은 기억이 나지 않아요.)

예를들면 1년에 20일 (1일 8시간 기준), 20일 넘어가면 추가 지급, 남는 시간은 소멸 이렇게요.

그런데 제 기억으로 유지보수 금액을 일 수로 나누면 1일 백만원 정도의 금액이였어요.

한 번은 ERP 교육을 해준다고 해서 팀장님이 저를 데리고 업체에 방문을 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오셨더라구요. 그 회사 회의실에서 모두 하루종일 기초 교육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1인당 8시간의 유지보수 시간을 차감했어요.

그러니까 우리는 2명이 하루 기초 교육 받고 약 2백만원의 유지보수 시간을 차감한거죠.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다른 이야기 이지만 갑/을 뒤바뀐 느낌을 받았던 기억이라 공유해봅니다.



| 4년 이상 전

하루에 100만원짜리 교육이네요... 헐.. 한달에 2천이면 2명 전담으로 상주해도 될 금액인거 같네요..
| 4년 이상 전

그날 기초 강의 하고 그 업체는 천만원 이상의 일수를 차감했죠. 어이 없는 ERP 업계
| 4년 이상 전

대체휴무 지정했어도 아마 말씀하시는 부분때문에 기술지원 최소인력은 당직 혹은 교대로 업무보도록 정리가 되어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걱정하시는 혹은 우려하시는 부분에 대해 배를 쨀정도로 고객지원이 막나간다면 전문회사라는 이름 내려놔야 한다고 봅니다.

| 4년 이상 전

고객사들과 휴일은 어느정도 맞추는게 맞죠 일반관리직이나 영업직은 몰라도 기술지원쪽은 법적 평일이라면 당직체계라도 돌아가야할텐데... 과한면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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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색안경이라는게 참 무섭긴 하네요. [15]
  • 콩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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