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

704DESK 1차 버그픽스 안내

안녕하세요, 관리자 입니다.

지난 주말 704DESK의 1차 버그픽스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오픈 초기 발견됐었던 심각한 버그들 외에 회원 분들이 알려주셨던 버그들을 고쳤는데요.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1. 워크플로우 수정내용이 반영되지 않는 버그

704DESK의 워크플로우(처리 단계)를 워크플로우 수정 메뉴에서 수정해도 회사페이지에서 티켓 처리단계 조회 시 반영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워크플로우 메뉴에서 대기와 취소를 추가하고 색상은 회색으로 했습니다. 회사 페이지에서 티켓 조회 시 빨간색 박스처럼 추가되었는데요. 이 대기와 취소에 색생을 지정하고 위치를 바꿔보면요.

위와 같이 대기와 취소의 위치를 바꾸고 취소를 노란색으로 변경했지만, 사용자의 티켓조회 화면에서는 위치가 바뀌지 않고 색상만 반영 됐습니다. 즉, 워크플로우에서 각 단계의 위치를 변경해도 사용자 티켓조회 화면에서 반영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걸 이번에 수정했고요. 수정하면서 사용자 티켓조회 화면의 디자인도 살짝 변경 했습니다.

티켓완료 다음에 취소가 있죠. 사용자 티켓조회 화면에서는

이렇게 나타납니다. 이제 취소와 티켓완료의 위치를 바꿔볼게요.

이렇게 취소와 티켓완료 위치를 바꿨고요. 사용자 티켓조회 화면을 한번 볼까요?

네, 이렇게 취소가 티켓완료 앞으로 잘 변경 됐네요. 워크플로우 버그는 이렇게 고쳤으니 이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2. 카테고리관리 메뉴에서 데이터 수정 시 티켓의 카테고리 값이 초기화 되는 버그

아마 카테고리관리 메뉴에서 개별적으로 회사 사정에 맞는 카테고리를 지정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만약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기존 카테고리를 변경할 경우 등록된 티켓의 카테고리 정보가 초기화 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웨어'라고 등록한 카테고리를 '그룹웨어 오류'라고 수정하면 기존에 등록된 티켓의 카테고리가 초기화 되는 버그입니다. 아래 이미지 한번 보시죠.

위와 같이 기존 카테고리의 값을 변경하니 우측과 같이 이미 등록된 티켓의 카테고리 값이 초기화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그를 고쳤는데요.

위와 같이 카테고리의 값을 수정해도 이제는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에 'H/W 설치'가 그대로 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관리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 하더라도 이 값은 이제 더이상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3. 칸반외 캘린더, 리스트, 간트에서 티켓의 PROGRESS를 변경했을 때 반영되지 않는 버그

704DESK는 칸반이 기본 메뉴라 칸반을 기준으로 버그를 수정해 왔는데요. 캘린더, 리스트, 간트에서 티켓의 처리 단계인 PROGRESS를 변경했을 때 반영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를 수정했고, 이제 칸반외 다른 화면에서도 얼마든지 PROGRESS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캘린더에서 가운데 초록색의 [SR 신청] 그룹웨어 설치 요청 티켓의 상태를 티켓 승인으로 변경하자 [티켓 승인] 그룹웨어 설치 요청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티켓 접수 화면에서 CATEGORY, DATA & TIME 위치 일치되게 변경

이 내용은 버그는 아니고, UI를 조금 수정 했는데요. 기존에 관리자 화면에서 티켓을 직접 접수할 때에는 CATEGORY -> DATE & TIME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근데 이게 회사페이지에서 사용자가 티켓 접수할 때에는 DATE & TIME -> CATEGORY 순서로 나타났었어요.

  • 관리자 화면 티켓 접수

  • 사용자 화면 티켓 접수

그래서 이 두가지 항목의 위치를 일치 시켰습니다. 이제는 회사페이지에서 사용자가 티켓 접수 할 때에도 CATEGORY -> DATE & TIME 순서로 나타납니다.

이렇게요. 이제 관리자 화면과 사용자 화면의 티켓 접수 시 동일한 UI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여기까지 1차 버그픽스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 드렸습니다. 대시보드의 경우 현재 완료가 집계는 제대로 되나 무조건 현재 날짜로 쌓이는 버그가 있어 수정 중이고요. 그 외에는 다른 버그가 발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하시다가 문제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글 남겨 주시고요.

아직 남아있는 기능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시 한번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4년 이상 전

업데이트이후 이슈가많이발생하는것 같네요 ^^

| 4년 이상 전

다음 업데이트도 기대합니다 ^^

답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