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ERP와 ORACLE ERP 통합 관련 문의드립니다.

0
0

sap erp를 사용하는 A회사와 oracle erp를 사용하는 B회사가 합병할 예정인데요,

합병이후에는 B회사의 ORACLE ERP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ERP 통합관련 경험이 있으시거나 관련 업체에 계신 분이 있으면 사전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이런 통합작업에 들어가는 비용이나 기간등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업의 규모라던가 업종에 대해서는 저도 도움을 요청받은 상황이라 자세히 알고 있지 않습니다.)


0
0

SAP ERP와 ORACLE ERP…

이건 about 으로 금액을 산정할 수 있는 제품들이 아닙니다.

회사의 규모와 어느 분야까지 사용할 거냐에 따라서
작게는 몇 십억에서 많게는 몇백억까지 나오게 됩니다.

기간 역시 적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몇년을 잡아야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몇몇 업체 비교견적 받아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지인분에게 업체를 직접 컨텍하시라고 전달해 드리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0
0

이렇게 문의하시는 것에 대한 답변으로 적합한 답변을 받기가 쉽지 않으실겁니다.

합병하는 회사는 인수되는 기업인 A회사의 ERP 시스템도 유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합병하는 시점에 과거년도 자료를 Oracle ERP로 데이타 마이그레이션을 한다면 A회사 시스템은

필요없겠지만요.. 그것 또한 쉽지 않고 비용 또한 상당할 거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향후 운영에 대한 통합 시스템을 위한 것이라면 오라클 ERP 유지보수 업체 불러서

인수되는 회사의 프로세스를 파악해 보시고 어느정도 프로세스를 오픈할지와 추가 서버 도입 여부등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건은 여기에 간단하게 질문 올리시고 답변받으시기엔 무리가 있네요.

저희 회사도 합병되었지만 각각의 시스템은 일정기간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고 현재는 통합된 새로운 ERP를

구축중에 있습니다. 깔끔하게 하나만 유지하면 좋겠지만 저희는 데이타를 이관하지 않을 계획이라서요.

  • Jaeseok Lee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생각해도 양쪽 시스템 분석하고 하는것 부터가 시작일터인데 그런 절차 없이 그냥 단순하게 합치는데 얼마? 뭐 이런식의 질문을 받아서 참 난감하네요.

총 2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