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유지보수업체 계약 vs PC 렌탈업체 계약

0
0

안녕하세요
저는 약 100여명이 근무하는 중소기업의 인사총무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전산팀에서 일하는 건 아니지만,
총무업무 일환으로 PC 관리를 맡고 있는데 요즘 고민이 많아 글을 적어봅니다.

현재 모든 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를 신규로 구입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유지보수가 잘 안되고,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관리가 힘든 것입니다.

그래서 유지보수업체를 계약할지 아예 PC를 렌탈로 돌릴지 고민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견적을 알아보고 있긴 한데..
현재는 보유하고 있는 전산비품이 많아 유지보수업체만 진행하는 게 나을 것 같은데, 장기적으로 봤을 땐 렌탈업체를 이용하는 게 나을 것 같고…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남겨 봅니다


0
0

저희가 PC 싹다 렌탈 중인데 렌탈해도 관리할 사람은 필요해요

0
0

일단 유지보수 계약이 더욱 도움될거 같은데, 직원이 100명에 전산비품이 많은 상황에
담당자가 없이 관리한다면, 아무래도 라이센스/관리/처리 부분이 제일 큰 문제가 되겠지요…
어차피 렌탈을 해도, 라이센스와 관리는 1명이 전담하는게 비용적으로도 더욱 유용할테구요.

0
0

저는 2개를 다 해봤습니다만 장단점이 있고 어차피 렌탈을 해도 유지보수인력은 필요합니다. 그런데 렌탈 업체 중 유지보수인력 파견조건으로 해주는 곳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심이.

저는 구매 – 렌탈 – 리스 – 구매(그룹사 대량) 이렇게 변천했네요. 현재는 유지보수인력 1명으로 700대 관리하네요.

0
0

100명 정도 이시면 IT 인프라 유지보수 담당으로 1명정도 전담인력 이면 충분하겠네요 정규직이면 좋고 안되면 파견직이라도…렌탈하셔도 누군가는 신경을 써야 할테니 말이죠

0
0

저도 렌탈보다는 유지보수 용역에 한표~ 렌탈보다 관리가 더 급하신것 같네요

0
0

자체적으로 전산 인력이 없다면 용역을 주는게 답이지요~
전산 인력이 없다면 자체적으로 유지 보수를 하거나 라이선스 관리를 하기는 힘들죠.
전산 인력이 있어도 용역을 주는 경우도 있는데…

0
0

가까운 미래에는 렌탈의 세상이 열릴것이라 보는 1인입니다.그래서 PC 및 일부 전산장비를 렌탈로 전환하고 있고 내년에는 서버도 일부 렌탈로 계약하려고 하구요, 물론 현시점에서 렌탈이 비용적인 장점은 별로 없습니다만 관리 포인트는 많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PC 렌탈하셔도 라이센스 문제는 별도로 신경쓰셔야 할듯 합니다

0
0

직원이 100명이신데 전산전담 직원이없다면 유지보수계약 정도는 도움이되실것 같아염, 아님 전산직 한명정도는 채용하시는게 ^^

1
0

저희는 현재 구매후 자체적으로 관리하고있다가.. (고장시에만 업체에 Per-call처리하였네요.)
현재 Rental로 전체적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거의 동일모델로 통일해서.. 관리도 편하고.. 담당자의 일거리도 줄일 수 있도록…
흠.. 다음달이면 적용될테니.. 그때 제대로된 소감을 알려드리겠습니다.ㅎ
비용때문에 고민이 많으실텐데… 힘내세요!~


총 9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