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7 서버의 로그 아웃 또는 리부팅 현상

0
0

안녕하십니까,고수님들!
저는 올해 공장 자동화 프로그램 회사에 입사해서 신입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학 전공은 인문계였고 직업 학교에서 1년 가까이 배운 게 다였는데 운 좋게 정말 운 좋게 취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이 부족하고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맡은 일 중에서 하나가 서버를 납품하는 일이었는데 기존에 돌아가는 서버가 노후화 되어서 기계만 교체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래서 수월하다 생각했는데…웬 걸…납품한 뒤로 한 달에 한 두번 꼴로 말썽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잘 돌아가던 서버가 갑자기 안된다고 전화가 와서 가보면 모니터 화면이 까맣게 되어있고 마우스를 건드려보면 사용자 계정들이 아래로 나열되어 있고 계정으로 접속을 하면 돌아가고 있던 것들이 깨끗하게 없어져 있고 마치 리부팅이 된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프로그램을 띄워서 실행시켜 놓으면 아무 이상 없이 돌아갑니다…
이 현상이 주기적으로 일어 나는 것도 아니고 대략 한달에 한 두번 꼴로 일어나고 원인도 알 수 없어서 답답합니다.
여기 저기 검색을 해 봤는데 새로 납품한 제품이기에 하드웨어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너무나 난감합니다.
서버가 정지가 된다니요~~ㅠㅠㅠ
우선 서버에는 Centos 7이 깔려 있고 돌아가는 프로그램은 자바로 만든 프로그램으로서 터미널로 실행을 하면 그 터미널에 로그가 기록되면서 로그가 쌓이는 형식입니다.
이 로그에는 에러가 나면 무엇때문에 에러가 나고 어떤 작업을 했는지가 기록이 됩니다.
저와 같이 일하는 분의 의견으로는 힙메모리나 가상 메모리의 영향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하시는데….
원인이 그렇다 하더라도 메모리가 다시 차면 또 서버가 죽는 일이 발생할 거라는 말이니….
회사에 리눅스에 대해서 전문가도 안 계시고 하나같이 이상한 현상이라고 처음 들어본다고 말하시니…
하도 답답한 마음에 검색만 해 보다가 이렇게 두드려 봅니다…
혹시 어떠한 조언이라도 들을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0
0

/var/log/dmesg
/var/log/messages
/var/log/cron
등의 로그 file들을 한번 확인해 보시죠~

적어둔 글만 가지고는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화면 캡춰한 사진이라도 첨부한다면 조금 더 잘 이해 될것도 같고요.


총 1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