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T 와 POC 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답변됨
0
0

총무일을 하다 전산도 함께 담당하게되어 궁금한게 많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꾸벅~

IT분야에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용어부터도 햇갈리는게 많네요

앞으로 자주 질문 드려야 할것 같은데

우선 BMT 와 POC 의 차이점 부터 좀 여쭙겠습니다.

사전적인 풀이말고 현업에서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 또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베스트 의견
3
0

제가 아는 대로만 말씀드리면
BMT 는 Bench Marking Test 라고 하고요. 주로 이미 검증되어 있는 솔루션(CAD, 파일 서버, 메일 서버 등)을 적절한 하드웨어를 통해 서비스를 구현할 때 해당 하드웨어가 원하는 성능을 내는가를 검증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서버 서비스(예를 들어 데이터 베이스, 웹 서버, 메일 서버 등)은 서버가 사용자로부터 요청받는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대략적으로 필요한 하드웨어 수준을 산정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발간한 정보시스템 하드웨어 규모산정 지침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CATIA, NX 등의 CAD 소프트웨어라던가 포토샵, 렌더링 툴, 유체해석용 소프트웨어 등 명확한 하드웨어 스펙을 산정하기 어려운 경우, 여러가지 하드웨어 군을 산정해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가동시키고 업체에서 필요한 수준 즉, 데이터 용량, 처리 속도 등 요구 기준을 정해 BMT 를 실시합니다. 이렇게 BMT를 실시하면 원하는 수준의 하드웨어를 과도한 투자 없이 적절한 선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BMT를 위한 장비를 구매없이 진행하려면 하드웨어 업체의 지원이 필요하므로 하드웨어 판매 업체 영업과 잘 조율을 해야 합니다. 보통 관계가 돈독하거나 하드웨어 구매 대수가 큰 경우가 아니면 잘 해주지 않죠.

POC 는 새로운 솔루션을 현업에 적용하여 검증받는 것인데요. 이 경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필드 테스트라던가 적용 레퍼런스 등이 없는 상태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는 만큼, 테스트 베드가 되어 주는 현업 입장에서는 기존 정보 시스템에 새로운 솔루션이 어떤 리스크(보안 등)를 가져올 지 모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현업 업체에서는 솔루션 제공 업체와 아주 관계가 돈독하고 신용이 깊지 않은 이상 잘 진행해주지 않습니다.

  • 허벅지
    네이버에서 한참 검색해 봐도 이해가 안갔는데 아트주노님 덕에 드디어 이해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0
0

정식 의미는 아트주노님이나 박건보님의 의견이 맞습니다만 실제로는 BMT 나 POC 나 Demo 나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0
0

덕분에 이해가 잘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덕분에 이해가 팍! 되었습니다. 세분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1
0

저는 호스팅 회사에 있는데요

저희 쪽 개념으로 말씀드리면

BMT : 실제 도입할 장비에 대해 테스트
ex) A라는 스팩의 장비를 이번에 우리회사에서 도입하려고 하는데 여러 밴더사의 서버들 중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내는 서버를 선택하기 위하여 BMT를 실시한다.

POC : 실 도입과는 상관없이 새로운(?) 분야 혹은 신기술 발표시 검증을 위해 진행
* 이 경우는 장비, 솔루션 회사에서 역으로 우리회사로 POC를 한번 해달라고 요청이 옴
나중에 제품 소개자료 같은데 POC 진행 레퍼런스로 넣는 경우가 많음

설명이 약간 부실한것 같네요 ㅠㅠ

사실 POC의 경우는 관계가 돈독한 회사 아니면 잘 진행하지 않는것 같아요…

  • 허벅지
    감사합니다.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0
0

BMT는 벤치마킹테스트이고 POC는…잘 모르겠네요 여튼 비슷한 의미로 쓰이지 않나요?


총 6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