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컴 및 랩탑 교체 주기

0
0

다들 회사 컴들 교체주기 어느정도로 잡고 계신가요?
그리고 회사 피씨 및 놋북 교체주기를 고정으로 잡고 교체를 하시나요? 아니면 고장시에 개별 교체를 하시나요?

만약 건별 교체를 하고있는데 고정주기별 일괄 교체를 하고싶은데 위에 어떤식으로 어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물론 중소기업에서요~ㅋ


0
0

저희는 회계상 비품 5년으로 잡혀져 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는 사람은 5년이상 사용을 하지만.. 보통 3~4년이상은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PC사양이 낮거나 잘안되는 PC에 대해서는 현업에서 전결규정에 의거하여 결재후 구매부서(전산)쪽으로 넘어와서.. 검토해서 교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보통인데.. 교체주기별로 한다면 한번에 비용도 많이 소요가 될것이고 문제가 없는 PC를 교체한다는 구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ㅜㅜ

그래서 위에 분이 말씀하신 리스/렌탈이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저희는 리스를 검토하다가 말았지만…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계약기간만료후 사내매입 혹은 직원들이 매입해도 되는 부분이고..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해도 되고… PC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하고싶은 방법…ㅎㅎ

0
0

먼저..
컴퓨터의 AS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알아야랍니다.

  1. 사내에서 직원이
  2. 외부 협력 업체

컴 교체는 주기별로 하시는 것이 관리자 입장에서 좋을 듯 합니다. 한대씩 교체를 하게되면 다양한 모델들의 존재하게 되므로 각 모델별로 여러개의 드라이버 파일들을 모두 보유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런데, AS를 2번이 하고 있다면야..한대씩해도 상관 없겠죠!?(협력 업체 직원분껜 죄송^^)

그런데,
리스쪽도 한번 고민해보세요.
1. 관리/AS는 리스 업체에서 모두 처리함
2. 교체시 추가 비용 없이 가능함
3. 비용처리로 세금 절세 효과 있음
4. 기타 이점도 있음

0
0

규모가 작다면 그때 그때 최하 스펙을 정해놓고 교체를 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올해는 E8400 이하 스펙은 모두 교체 뭐 이런식으로)

규모가 중간이상이면 감가상각으로 진행하시면 되구요
회계상으로는 4년이지만 업무에 따라 내부 규정으로 2~4년 잡고 별도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감가상각 만료제품은 업체 매각하거나 사내판매로 전환하시면 될거 같네요.

0
0

체계가 잡히고 규모가 있는 곳에서는 감가 상각이 되었다 판단되면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 같던데..

규모가 작고, 인력이 적은 곳에서는 사용하다 하다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때까지 사용하고 폐기하고 있지요~ㅎ

한꺼번에 대량으로 교체하는 것도 큰 일 거리 중에 하나인데..

최대한 활용할 만큼 사용하고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때 한대씩 교체하는 거라면,

많은 노동이 필요하지 않아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ㅎ


총 4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