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법인(지사) 설립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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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자회사 개념의 해외법인 설립을 준비중입니다

미국에 우선 설립이되고 추후 중국에도 설립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본사 직원의 일부도 당분간 해외지사에서 근무하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해외에서 근무할 직원들은 현재 국내 본사에서 지급된 소프트웨어라이센스를 사용중인데

이들이 해외에서 근무하게 될때 현재 보유하고 있는 라이센스의 사용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로 업무용 필수 소프트웨어들입니다.

MS(윈도우, 오피스/전원) ,어도비(일부), 한글(일부), V3(전원) 등인데……

혹시 유사한 경험있으신 분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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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선 제품의 라이선스 형태와 계약 관계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히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Global 및 계열사를 포함한 구매 여부가 중요한 이슈이므로,
각 Vendor의 홈페이지에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유는…질문자님의 회사 계약 사항을 알려 주시기 전까지는 명확하고 명쾌한 답변
드리기가 좀 힘들것 같습니다. 우선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보시고,
그 이후 쉐어드아이티에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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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소프트웨어 대다수가 사용권이 구입 국가에 한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용자와 설치된 장비가 법인 소속/소유가 아니라면 출장에 의한 사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유예가 있을 것 같습니다만. 자세한건 해당 소프트웨어 EULA와 구매처/제작사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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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이 되실만한 자료를 갖고 있었는데 실수로 지웠는지 찾기 힘드네요. 기억을 더듬어 보자면 대부분의 기업용 라이센스들이 국내사용에 대한 권한만 주던것 같습니다. 해외라이센스를 별도로 판매하는 곳도 있구요. 패키지가 아니라 계약형태라면 EULA를 일일히 확인해 보시거나 제조사쪽에 전화를 해보셔야할 듯 합니다(그런데 경험상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잘 모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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