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간 업무 협조를 위한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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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사에서는
디자인 시안이나 용기 문구, 부자재들을 각 팀별 확인을 거쳐서 생산 수량까, 일정까지
확정해야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프로젝트 스케쥴을 쭉 늘어놓고
각 단계별로 팀에서 작업물을 올리면 다른 팀, 임원들이 확인을 하고 승인을 하는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담당자가 뛰어다니면서 모든걸 챙기고 있습니다.
이걸 솔루션으로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권한을 가진 담당자들이 들어와서 각 단계별로 이미지 시안등의 파일을 보고 컨펌을 했다. (컨펌 일정까지 기록)
이런식의 기능을 제공해서 각 팀별 담당자별 책임을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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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제품중에 팀즈라고 있습니다. 위에 다른분도 추천해주셨네요.

혹시 관련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email protected]로 문의주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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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Office365에 대해 홍보하는 느낌이 들긴하지만.. -_-;;

Office 365 기능중에 Teams라는 것이 있습니다.

MS project 를 써서 동일한 결과를 쓸수도 있겠네요.

미래를 본다면 이쪽에 투자해서 공부해놓는것도 도움되실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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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로는

레드마인 추천드립니다.

프로젝트, 산출물 등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할수 있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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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중 잔디 라고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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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같은걸 이용해서 관리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프로젝트용 파일과 디자인용 파일을 깃 같은 걸 이용해서 동기화 해서 공동 진행하는 형태로 구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MS-Office도 MS 계정 로긴해서 공동 작업 가능한데, 파워 포인트난 ms-project 같은걸 이용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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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llo 괜찮을것 같은데요?

  • In Seong Jeong
    오호 트렐로를 개인적으로만 써봤었는데 이제보니 체크리스트 기능을 이용하고 다른 플러그인들을 써서 잘 구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 한그루
    ^^ 감사합니다. 무료로 그만하면 엄청 훌룡하죠. 잘 활용되면 유료로 전환 해도 되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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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제가 그 솔루션은 모르는데요,,,

저희는 그룹웨어에 업무협업 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진행상황을 계속 관리하고, 해당부서에서 완료되면 완료되었다고하고

그런 기능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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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입고에서 생산, 출하, 그에 따른 일정 등은 따로 보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이너분들끼리의 업무협업이나 소통은 Adobe CC로도 해결이 가능할 것 같고요.
(정말 싫지만 이 기능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별도로 개발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한데, 이 부분은 유지보수가 문제라……
연휴 전인데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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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프로젝트관리솔루션 한번 보심이 어떨런지요?~
그런데 저희도 구축해놓고 실패를 해서.. 너무 Detai하게 관리가 되어서.. 사용자들이 어렵다고..

그래서 지금은 그룹웨어에서 간략하지만 프로젝트형태로 만들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ToDo를 활용해서…
업체마다 관리하는것이 다 틀려서.. 한번 솔루션을 활용을 해보셔야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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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시안이 프로젝트에 메인이시라면 비캔버스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링크는 생략하겠습니다

  • In Seong Jeong
    네 저도 비캔버스를 써봤는데요 디자이너랑 일하기는 좋더라고요. 각 팀별 담당자들이 해당 시안과 문구를 확인하고 컨펌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체 프로젝트 일정과 담당자들 관리가 됐으면 하고요.
  • curyfury
    아..이미 알고계시는군요, 아마도 전문PMS 솔루션쪽으로 알아보셔야겠네요 ;;

총 10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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