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고쳐달라고 하는 직원 PC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0
0

안녕하세요?

다음달이면 전산실에서 근무한지 1년차가되는 초보 전산쟁이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에 비하면 한~참 부족하겠지만

이제 1년쯤되어가니 기본적인 전산업무는 그럭저럭 해내고 있네요

근데

저를 괴롭히는 가장 큰 적(?)은 바로 내부 직원들 입니다.

특히 차장 이상 약간 연배 있으신 분들 중 상당수가

정말 툭 하면 PC가 이상하다고 하며 당장 고쳐달라고 하는데

가서 보면 이건 모 가관입니다.

정말 작정하고 일부러 이렇게 하력도해도 어려울꺼에요

바탕화면에는 온갖 알수없는 파일들이 석여있고

그룹웨어는 실행 하는 족족 충돌 에러 나고

백신 업데이트는 왜 안되고 있으며

PC는 왜이렇게 느린지….(젤중요)

제가 아직 사원이고 나이도 어리다 보니 만만해서 그럴테지만

당장 고처내라고 저한테 화를내는 경우도 많구요

가끔은 정말 드러워서 못해라는 말이 나올뻔도 하지만
간신히 참고 있네요 ㅜㅜ

글쏨시가 없어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

도와주세요!


0
0

백신 업데이트는 왜 안되고 있으며

PC는 왜이렇게 느린지….(젤중요)

–>

바이러스 아닌가요..?

안전모드에서 치료 가이드 해드린다음 근본적인 처리가 안된다면…

백신업체에 원격지원을 받으시면 될듯 합니다만..

정식 라이센스 나 중앙관리툴이 있으시다면 좀더 관리가 편하실듯해요…

방화벽단에서 P2P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긴합니다만…

여튼 전산관리가 네트워크부터 클라이언트까지 신경쓸 부분이 많긴합니다…

0
0

전산 담당자는 PC관리가 주 업무가 아닙니다만,
예전에 저같은 경우도 같았습니다.
” 연락처 주면서 A/S 부르세요.” 라고 하죠…처음에는 힘들지만 나중에는 연락처만 물어봅니다.
쌩까세요…대안 만들어 놓고,

0
0

좀 다른 관점의 글일지도 모르겠는데요….

직접 운영이 힘드신 경우 PC운영관리 솔루션을 통해 관리 가능하세요

통상 전화오는 윈도우 트러블슈팅, OS 백업 및 소프트웨어 배포, 패치 등 전반적인 PC관리에 대한 기능을 가진 솔루션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사용자 동의없이 원격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구요

기존 문제나 반복되는 문제사항에 대해서는 정책적으로 적용시켜 자동화하는 컨셉의 기능도 있습니다

아무튼 비용적인 부분이 가능하시면 솔루션을 통한 처리도 답이 될 것 같습니다~

0
0

사내 모든 컴퓨터들을 미리 정한 패턴으로 다시 체계화 하겠다는 계획을 미리 잡으시고
문제가 발생하는 컴퓨터 부터 시작해서 포멧을 시키고 재 설치해서
사내 전체 컴퓨터들을 초기 업무 상태로 만들어 두고 관리하겠다는 목표를 잡아 보심이 어떨까요..?ㅎ

하드 디스크를 최소한 C, D 형태로( 또는 C, D, E로 ) 파티션을 나누고,
C 드라이브에는 OS 및 실행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공간으로 사용하도록 하고,
D 드라이브는 Data 저장과 그 컴퓨터 재 설치에 필요한 장치 Driver와
업무용 소프트웨어의 설치 프로그램들을 복사해서 넣어 두도록 하고요~
전산실 컴퓨터 한대 정도에는 읽기 전용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공유 폴더를 만들어 둬서
사내에 필요한 모든 프로그램들이랑,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각종 Driver Software,
특이 사항에 대한 자료들을 정리해서 넣어 두도록 하고요.

문제를 해결해 주고 난 후에는 원인이 무엇이였고, 어떻게 처리했다는 간단한 내용과
앞으로 주의 사항이나 유사한 상황에서 조치해 볼 수있는 방법등을
설명해 주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상급자이고, 연배가 많다해서 무조건 빨리 처리해 주려거나
낮은 자세로 맞춰 주려고 하지는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직책이나 연령에 대한 대우도 어느 정도 필요하겠지만
범위를 벗어날 정도로 대우해주는 것은 역효과 밖에 안 나기 때문에 지양해야할 것입니다.

최대한 내부 규정에 따라 일 처리한다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하고,
연배나 직급 때문에 남들보다 원래 해 주지 않는 것이지만 좀 더 해 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죠.

경우에 따라서는 연배가 많거나 직책이 높을 지라도 최대한 예의는 지켜야 하겠지만 할 말은 당당하게 하도록 하세요.

일 열심히하고, 실력 있는 것과 대우 받으면서 일하는 것에는 차이가 많이 있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못해주는 것이 오히려 대우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의 상황에 허우적거리며 일 처리 하기 보다는
좀 더 긴 시간과 넓은 관점에서 생각해 보면서 상황에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전산 일을 처리하면서도 정치적인 행위들이 많이 필요하답니다.

0
0

데이터 백업은 사용자에게 맡기시고,

문제 생기면 OS 재설치를 하시되, 현 시점을 백업해서 (윈도우 자체에도 백업 솔루션 있어요.)

다음에 문제 생기면 무조건 복구 진행하세요.

참고사항 : C, D 드라이브 분할해서 항상 데이터는 D 드라이브로 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0
0

최대한 매뉴얼을 만들어 업무를 체계화 하는 수 밖에 없어요 여기까지는 사용자의 책임 여기서부터는 전산팀의 관리범위 등등 무조건 불만도 옳지 않고 무조건 네네 해드릴께요도 옳지 않습니다. 작은것 하나하나 부터 업무를 체계화해보세요

0
0

걍 천천히 해주심 되지 않나요..?
왜 이렇게 느리냐 하면 백업/복원 전문 툴이 있음 빠르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시면 될 거 같구요.
바탕화면 데이타가 아무리 많아도 그냥저냥 복사해서 외장하드나 이런데에 백업하시면 되고,
Outlook 데이타나 즐겨찾기, 자료 데이타 등 윗분들이 꼭 필요하신거 백업해서 담아놓은 담에
포맷하시고 이것저것 설치하신 담에 자료 복원해서 갖다 드리심 되죠. 서비스로 청소까지..

드러워서 못해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으시겠지만..

그러라고 월급 받는거라고 생각하시면 좀 마음이 편하실수도?
쉽고 재밌고 즐겁고 편한 일을 하면서 돈도 받는다면… 저한테도 소개좀? ^^

  • kinsa
    아트주노님 표현은 까칠하시지만 맞는 말씀이시네요..쉬운일은 없죠 ^^;;;

총 7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