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자 관리 전산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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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기울어 가는지 요즘 퇴직자가 부쩍 많아 졌네요 ㅜ.ㅜ

퇴사자 발생시 다른 회원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신는지요?

전산팀에서

퇴사자 PC의 데이타를 백업해서 보관한 후 싹 밀고

보관하다가

신규 입사자가 오면 세팅해 주고 있는데

저희 보다 규모가 훨씬 큰 친구네 회사는

해당 부서에 관리를 위임하고 정기적으로 분실 여부만 체크한다고 하네요

그동안 저희팀이 오바 해왔는지 햇갈리기 시작합니다. ㅋ

다른 분들은 어떻게 운영하시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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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실에서 퇴직자 PC내의 중요 문서를 구별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나요? 저흰 퇴사자 발생시 해당 PC의 Outlook OST 파일과 오피스파일(PPT,Word,excel 등)은 전부 백업해서 별도 저장장치에 2달간 보관후 삭제 합니다. 해당부서에서 종종 파일을 찾다가 도움을 받고 고맙다고 하는 경우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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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새로운 질문을 하고 싶어지네요.

퇴직자 데이터 백업을 한다면 어떤식으로 진행하고 계신가요?
고스트로 이미지를 만드시나요 아니면 필요한 데이터만 카피해두나요?
필요한 데이터라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희는 아웃룩 이메일과 프로파일 정도만 백업하고 나머지는 다 지우고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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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윗분과 비슷하게 1차 해당팀에서 백업을 하고 해당 백업에 대한 완료를 한후 PC를 인계 받아서 한달동안 묵혀둔 다음에 한달 이후 신규 입사자를 위한 세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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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 대해서는 저희 전산실에서도 작성자님과 동일하게 작업을 합니다.
1차적으로 해당 자료에 대해서 해당팀에서 백업을 진행을 하고
2차적으로 혹시모를 데이타분실을 막기위해 전산실에서 백업진행하고
3차적으로 포멧을 통하여 신규입사자를 위해 재세팅을 해놓고 있습니다.

기존 그룹웨어의 계정에 대해서는 임직원의 중요도를 나누어서 몇개월간 데이터를 보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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