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자가 윈도우 10 패스워드를 알려주지 않고 갔습니다.

0
0

노답 중소기업 공장 전산쟁이입니다.
최근 다른부서 퇴사자가 윈도우 10 패스워드를 알려주지 않고 갔습니다.
안좋게 나간사람이라 비번을 모르겠다고 하네요.

hotmail 연동상태라 비번을 모른다는 건, 핫메일도 안쓴다는 건데…말이 안되는데…
암튼 로그인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비밀번호 초기화에 협조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하던 PC에 중요한 자료는 없다고는 하는데
그냥 초기화 해버리면 해당 포지션에 새로 올 후임이 고생을 할 것 같습니다. (아직 구인이 안되고 있음)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서 윈 10 패스워드 초기화 방법을 이것저것 써보는데 잘 안되네요.
설치DVD 부팅후 copy cmd sethc
net user (사용자이름)
이것도 실패했고요
인터넷에 소개된 ntpwedit 툴도 써봤는데 안통합니다.

이것저것 해볻가 netplwiz(사용자 계정)에서 로컬 계정을 삭제하여 보았는데 이것도 통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여전히 퇴사자 이름과 핫메일 계정 로그인 화면만 나옵니다.

아..정녕 PC를 살릴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0
0

아마도 결국 포기하시게 될꺼에요 저도 같은 경험이 있는데 시간만 낭비하고 후회엄청했습니다. 진짜 중요한 자료 아니시라면 포멧하고 윈도 재설치 gogo~

  • danny
    감사합니다. 개인 폴더(내 문서, 바탕화면, 다운로드)는 하드물려도 접근이 안되네요. 그냥 포기하고 초기화 하였습니다…
0
0

엿먹어라 하고 나간는가 보군요 저희도 간혹 겪고 있습니다, 퇴사직전 파일 삭제 또는 비번변경…..

  • danny
    이번에 퇴사자&퇴사예정자가 또 2명 생겼습니다…돌겠습니다.
0
0

그냥 하드디스크 떼셔서 다른 컴퓨터나 외장하드에 백업하신 뒤 밀으시면 간단하실것 같네요 ^^

  • danny
    고맙습니다. 하드디스크 연결하여 자료 일부 복사하고 밀었습니다.
0
0

만약 퇴사한 직원이 Bitlocker 기능으로 하드를 암호화 하지 않았다면
그냥 하드를 물리적으로 떼어내어서 다른 PC 에 연결 시켜서 자료 백업 받으시고
포맷으로 다시 까셔도 될 듯하네요.

  • danny
    하드 물려 보았는데 개인 폴더(내 문서, 바탕화면, 다운로드)는 접근이 안되네요. 그냥 포기하고 초기화 하였습니다…
1
0

중요한 자료도 없다는데 그냥, 포멧하고 다시 설치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새로운 직원은 남이 사용하던 찌꺼기가 있는 OS 환경보다는 깨끗하게 정리된 새로운 OS 환경에서 작업하도록 해 주는게 맞을거 같은데요~
혹시 모르니, 하드디스크를 내용을 이미지로 백업 받아 두도록 하고요.

  • danny
    조언 감사합니다. 신규직원 지급PC는 당연히 새로 세팅해서 지급합니다. 전임자의 서류를 조금이나마 살려서 세팅전 D드라이브에 복사해두려 했는데 그게 힘드네요. 제 전임자가 퇴사하며 리셋한 환경에서 업무하면서 고생하다보니, 제 시점으로만 바라보았네요.
1
0

net user 로 실패하셨으면 이제 MS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핫메일 계정을 변경해달라고 하시는 방법을 쓰셔야겠네요

  • danny
    MS 에 전화하니 현상황에서 자기들이 도와줄게 없다고 합니다. 복구업체로 가라고 하네요.

총 6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