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개발

0
0

감사합니다.

  • 내커
    5천에 도입했는데.. 기능 추가인데 몇천은 말이 안됩니다. 몇백이면 몰라도... 저도 그룹웨어 도입하고 업체에 추가 개발 요청해서 개발 했지만.. 금액이 과한듯 하네요.. 단순 기능 추가인데...
  • Adam
    그룹웨어라면 임직원들의 요구가 참 많죠. 개발사에서 제안하는 공수가 적당한지, 부당한지 판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기술적인 난이도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적정한 기간, 금액을 제시해 볼 수 있는 타협의 기회가 올테니깐요. 사실 개발사도 합당하다면 어느정도 조율은 인정을 하기 때문이죠.

0
0

해당 웹시스템이 어떤 종류의 시스템인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사는 귀사에 해당 시스템이 없으면 안된다고 판단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최고의 갑질을 현재 을이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개발이라고 한다면 노임 단가는 국가에서 지정한 노임단가를 적용할 듯 합니다.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조금 비쌉니다. 그리고 해당 개발건에 대해서 회사 내부 직원이
소요일(시간)을 대략 계산할 줄 안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산정한대로 할 수 밖에 없을겁니다. 해당 업체를 교체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유지보수를 통해 비용을 줄여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정확한 내용이 없어 일반적인 답변으로 드립니다.

1
0

그렇게 큰 금액을 요구할 정도의 추가 개발이 필요할 정도라면,
도입시부터 충분히 검토한 후에 발주를 했었어야 한게 아닌 가 하는 느낌이네요.
시스템을 언제 도입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입시 충분한 검토가 많이 부족한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드네요.
시스템 도입후 을이 갑으로 둔갑하여 코가 꿰여 버린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듭니다.


총 2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