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서는 어떻게 CRM을 도입하시는지요?

0
0

안녕하세요
CRM 도입건으로 머리빠지고 있는데요

패키지 CRM으로 하자니 우리회사 업무여건과 잘 맞을지 걱정이구요 특히 주변에서 CRM 도입하고도 회사랑 안맞어서 다시 엑셀로 돌아간 경우도 많다고 들어서,,,,

그렇다고 개발하자니 비용도 문제고 저희 전산팀에 개발지식을 갖고 있는 팀원이없어서 물론 개발은 외주를 주겠지만 그래도 무지랭이가 맞길경우 프로젝트가 산으로 갈것같은 공포,,,,,물론 개발비용도 감당하기 어려울것 같구요,,,

CRM은 처음이라,,, 걱정이 많네요

조언좀 부탁드려요


0
0
0
0

주변 동종업계에서 뭐를 많이쓰는지 알아보시는게 제일 좋아요 업계마다 CRM 요구조건이 너무 달라서…..

1
0

Cloud 환경에서 초기 비용이 절약되는 년과금 방식의 Salesforce.com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커스트마이징을 하는 방식의 CRM도입이 있습니다.
http://www.sm2net.co.kr/biz/biz1.html 참고해 보시고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쪽지주세요~~

0
0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기업이라면 CRM이 필요하겠지만, 대기업 하청 받아 일을 하는 중소기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고객 자료 관리하고, SMS, 우편물, 메일 발송하는 서비스 제공하는 정도의 CRM에서
고객의 선호도를 파악해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다양한 레벨을 솔루션이 있을 것 같네요.


총 4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