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팀장 -> IT 솔루션 업체 창업 어떻게 생각하세요?

0
0

안녕하세요 40대 중반에 중소기업에서 전산팀장을 하고 있는 유령회원입니다.

오전에 업체 부장님(영업)과 백신 재계약 건으로 미팅을 했는데

알고보니 부장님이 사장님이시더라구요(영업하시느라 명함만 부장)

저랑 비슷한 연배신데 자기사업하는걸 보니 부럽기도 하고

평소에 경제적으로도 여유가 있어 보이셨는데 사업도 어느정도는 되시것 같습니다.

문득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전산실에서 사용하는 왠만한 S/W 나 H/W는 거의 다 알고 꽤 많이 다뤄봤습니다.

성격도 서글서글한 편이어서 같은 공단안에 다른회사 전산팀장님들하고도 꽤 가깝게 지내고 있습니다.

큰 사업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조금 더 오랫동안 정년이나 퇴사 걱정없이 제 일을 하며

지금 정도의 벌이 정도만 유지되도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이드네요


0
0

질문자 입니다. 질문 남겨 놓고 사내에 중요한 업무가 발생해서 조언주신 부분들을 이제야 하나하나 읽어보고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다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부정적인 의견이 많네요 조언 감사하며 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1
0

한번 연락 주시면 고민하셨던 부분을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 jinwoong
    감사합니다 생각이 조금 더 정리되면 연락드려 보겠습니다. ^^
  • coraise
    고민하고 있던 생각들 정리되면 알려주세요~ 일단 메일 주소는 삭제 하겠습니다~
0
0

IT 업계 총판 영업을 하면서 느낀점은 어느 시장이나 마찬가지겠지만 IT쪽 시장경기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소위 IT에서 잘나간다는 큰 업체들도 13년도에 실적이 매우 저조하였구요..

섣불리 창업하는 것은 아니라구 보구요,, 보통 IT 창업하시는분들은 보면은 적어도 충성 고객사 3개

이상 정도는 가지고 계신 분들 입니다.

0
0

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는 나을 수 있겠지만…

남들 한다해서 나도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위험천만이겠지요~

그냥, 기분따라 도전할 만한 일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2
0

음.. 냉철하게 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산팀장 ==> 솔루션 창업 이건 아닙니다…

정말 하고자 하신다면, 전산팀장 –> 이직(IT 영업 분야) 하셔서 2~3년 하셔서 파이프 라인(영업망)좀
구축하신 다음 ==> IT 솔루션 창업을 권해 드립니다.

단순 제품 공급은 가격 싸움인데, 바로 나가셔서는 좋은 가격에 딜리버리가 불가능 하세요..

그럼 주위분들이 구매하고 싶어져도 구매를 못하죠.. 아니시면 손해를 보시면서 판매를 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게 영업망이니 그거 부터 고려를 해보시고 창업을 결심하시길….

주재 넘은 소리였습니다. ~~~

0
0

정말 쉽지않은 길인것 같습니다. 많이 아는것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영업적인 성격이 뒷받침이 되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제성격상 영업은 못할것 같더라구요.. 가끔 선배분들께서 전산하시다가 영업하시는분들 봤지만.. 잘되시는 경우가 극히 드물어서.. 많이 힘들어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하실려면 정말 준비를 잘하셔야할것 같습니다. IT관련부분들이 워낙 빠르게 발전하기에.. 빠르게 대응하셔야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세미나도 많이 다녀야할것 같구요..

힘내세요.

0
0

그쪽도 쉽지 않으실텐데요… 저희 S/W 납품해주시는 회사도 직원이 점점 줄더라구요 ㅜㅜ


총 7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