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실에서 S/W나 H/W 구매시 파트너사와 계약서 쓰시나요?

0
0

아~페이크북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백업제품(S/W)을 하나 도입하는데

유지보수도 1년 포함해서

계약서를 쓰자고 했더니

파트너사에서

금액도 크지 않으니

견적서/발주서 비고란에 내용을 넣고

계약서는 생략하자고 하는데

이게 일반적인 상황인가요? ㅡ,.ㅡ

계약금액은 1,000만원이 쫌 안됩니당


0
0

얼마짜리를 하던간에 계약서 작성은 필수입니다.

나중에 가끔 필요할 데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필요한 내용은 주시되 계약작성은 경영지원팀에서 하게끔 해야죠

0
0

소프트웨어 구매하시면서 게약서 작성은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백업 소프트웨어라고 하니 솔루션이기에 별도 계약서 작성은 가능하나

처음부터 계약서와 하자보수이행을 이야기했다면 견적 금액 자체가 달라졌을겁니다.

소프트웨어 업체는 특히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 업체에 비교견적한다고 마구잡이로 자기 회사의 현황을 오픈하면

나중에 제대로 당할 수 있으니 내부 현황 공개는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0
0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결정하기보다는 경영관리부서의 의견을

청취하고 진행합니다. 대부분은 발주서로 대체하지만 중요한 장비이거나 특별하게

경영관리팀에서 계약서를 요구하면 계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0
0

일상적으로 구매하거나 적은 금액이라면 서로 믿고 거래해도 되겠지만,
금액이 어느 정도된다면 계약서를 작성하는게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업체도 한 곳만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보다는 몇군데 후보를 선정해서
비교 견적도 받아 보아서 참고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fakebook
    wansoo님 조언감사해요 사정상 비교견적은 받기 어려운상황이어서요, 계약서는 작성하기로 했네요ㅎ
0
0

계약서는 반드시 작성을 해야합니다. 물론 금액대에 따라 틀리겠지만 추후 유지보수부분도 있고 해서.. 계약할때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도 같이 포함해서^^ 처리를 하고 있네요..

일반적으로 PC구매하는것은 일반 발주서를 처리를 하고.. 서버급이나 솔루션급을 도입을 하게되면 계약서를 작성을 합니다. 그것이 단돈 100만원이라도.. 그렇게 처리를 해야지만 나중에 혹시나도 있을지모르는 불미스러운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파트너사쪽에서 좀 그렇네요.. 그런것에 대해서 계약을 안한다는것은 상식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다른 파트너사를 한번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 (주)에프엑스컨설팅
    그렇다고 다른 파트너를 찾는 건 ....좀^^;믿고 거래 하자는 의미에서 가볍게 얘기 한 것일수도^^;좋은 하루 되세요^^
  • werther20
    아무리 가볍게 얘기한것이라도.. 개인비용도 아니라 회사비용으로 구축하는것인데.. 아니 개인비용으로 구매하는것이라도.. 이런부분은 확실히 처리하는것이 뒷탈이 없는것이겠지요.. 워낙 친한 파트너사여서 가볍게 얘기한것일수도 있겠지만 상호간의 신뢰가 우선시하는 회사생활에서는 계약이 필수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제가 회사생활 초기에 계약없이 진행하였다가 엄청 혼났던 기억들이 나서요^^;;;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이 잘한다고 했다가.. 나중에 책임이 돌아오기에.. 항상 신경쓰이게됩니다^^;;
  • fakebook
    두분 모두 감사해요~조언을 받아서 파트너사에다시이야기했고 간단한 물품공급계약서를 작성하기로 했네요 에프엑스컨설팅님과 wether20님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 콸콸
    좋은 글이네요. 저도 윗분의 의견과 마찬가지로 파너사 변경을 한번 고심해 보심이 어떨지요? 어떻게 보면 정당한 요구를 한것이고 향후에 불거질 문제점에 대해서도 사전 예방차원에서 계약서를 작성하고 거기에 따른 하자이행보증보험을 드는 것인데 이런것을 가지고 두루뭉실 넘기는건 "신뢰" 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참고로 단돈 100만원짜리도 필요하다면 계약서 다 작성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매건의 특성 및 향후 유지보수, 금액의 크기 정도 등에 따라 하자이행보증보험도 같이 들고 있구요. 해야될까?가 아니라 꼭! 해야 된다라고 생각되네요~ ^^
0
0

고객이 물품공급계약서를 쓰자고 하면 당연히 써야지요~^^

향 후 기술 지원 및 하자 보수, 등 문제 발생 시 계약서가 없으면
고객이 피해를 입게 됩니다.

10만원 짜리 제품 구매 하더라도~
물품 공급 계약서를 받는 체계를 잡으시면,,,,

여러모로 분쟁 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 업체에다가는,,,,
회사 지침이라고 하면 기분 나빠하지는 않을 겁니다. ㅎ

좋은 하루 되시길~

(주)에프엑스컨설팅


총 6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