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관리직 연봉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0
0

안녕하세요 아직 학생신분이지만 쉐어드IT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업무를 미리 배워가고 있는 회원입니다.

이제 마지막학기에 접어들어 면접을 보러다니던 와중에 처음 면접본 회사에서 실무진면접까지 통과한 회사가 있는데 연봉이 조금 낮은것 같아서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쭤볼까합니다.

경기도에 위치한 제조업(해당분야에서는 꽤 유명하다고 합니다.) 회사고 직원은 200명정도인 전산실근무입니다.

인사담당하시는 분께서 연봉은 2,200만원 정도라고하시는데 원할시에 사택이용도 가능하다고합니다만 저는 다행히 출퇴근이 가능한거리여서 사택에 들어갈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는 지방 4년제 컴공출신이고 학점은 높은편이며 나머지는 평이한 스팩입니다.

전산직 업무는 제가 생각했던 쪽이지만 연봉이 생각보다 너무 낮은것 같은데 이정도 연봉이 평이한 수준인지 아아니면 이회사가 조금 낮은편인지 궁금합니다.


2
0

첫 직장에서 연봉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그래도 연봉이 좀 낮아보입니다.

연봉이 낮다는 것은 단순히 월급이 적다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해당 직무 또는 업무를 어떤식으로 생각하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제조업을 비롯한 비IT 회사의 경우, 전산 업무가 회사의 핵심을 담당하는 업무가 아니라 지원 조직이기 때문에 있어도 그만 없으면 좀 불편한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의 연봉은 회사마다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큰 차이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첫 직장을 고를 때 연봉은 큰 비중을 두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다른 점들을 더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학교에서 전공한 컴퓨터 공학을 사회에서 활용하고 싶다면, 회사 본연의 업무가 컴퓨터 공학 기술과 연관된 회사를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프로그래머로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탈이나 쿠팡과 같은 소셜 커머스 업체, 카카오나 라인과 굴지의 IT 기업(이 쪽은 신입을 많이 뽑지 않는 것 같습니다.), SK 플래닛과 같은 플랫폼을 지향하는 회사 등의 좋은 회사들이 많으며, 대형 프로젝트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대기업 SI 경험도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2. 만약, 굳이 전공을 살리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취업 시점에 업종을 완전히 전환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물론, 말씀하신 회사의 전산실에서 근무하셔도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만든지 성장할 수는 있습니다만, 여러가지 난관들을 극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요.

참고로, https://www.jobplanet.co.kr/ 에서 실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참고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0
0

10년전 연봉이네요…
가지마세요

1
0

2000대 직장을 다니면 이직 할때도 2400 이 많아 보입니다.

인 서울이 아닌경우 경기도 지역이나 충청도 혹은 지방근무를 생각하시면 3000대 후반의 중견기업들 많습니다.
2-3년 이직할때도 기본적으로 전 회사의 규모를 많이 따집니다. 첫직장은 무조건 신중하게 봐야합니다.

전산직 직장을 구할 때 가장 먼저 볼 것이 다트(http://dart.fss.or.kr/) 입니다.다트에 표시되는 기업일 경우 일차로 안심하셔도 되고, 그다음이 그 기업의 재무재표를 봐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보십쇼.
다트에 없는 업체일 경우 네이버에 기업정보 보는거 유료라도 구입해서 확인하십시요.

그러고 회사 연봉에 대해 왈가왈부하기 힘들지만 2200은 왠만한 중소기업도 그렇게 안줍니다.

0
0

신입으로써 아주 많은 연봉을 원한건 아니지만 급여가 조금 아쉽네요 ㅜㅜ 조언해 주신것 처럼 조급해하지않고 좋은 회사를 만날때까지 열심히 뛰어 보겠습니다!!! ^^

2
0

2200이라면…생각 보다 그 전산실의 업무 비중이나 강도가 낮은게 아닐까요…잘 모르겠지만요…
다른 분 말씀 처럼 일단 회사 네임벨류가 좀 된다면 일단 일하시면서 경력과 실력을 키우시면서 이직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본인의 현재의 경력과 실력을 냉철하게 돌아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찾아 보면 2200보다 더 주는 곳도 있겠지요. 그런데 정작 문제는 2200주는 회사가 아니라, 그 이상을 요구할 수 없는 내 자신에게도 있습니다.

1
0

2200 이라니..

넘 짜네요.

1
0

아직 학생신분이라고 하시니 취업을 앞두고 조급한 마음은 이해가 가네요.. 하지만 첫 합격에 너무 의미두지 마시고 다른 회사도 충분히 알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무리 구직시장이 어려워졌다지만 구직은 회사가 직원을 고르는것 + 직원이 회사를 고르는 과정입니다. 연봉이 조금 낮네요

1
0

결론적으로 너무 짜네요 저희는 비슷한 조건에 규모는 작지만 초봉 2700부터 시작입니다. 복지등 다른점도 봐야겠지만 짜네요 짜


총 8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