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S EA 계약에 대한 의견이 어떠신지요?

0
0

350명 정도 되는 중소기업에 IT 담당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문제로 인해서 EA 계약을 준비중이었는데 주변에서 요즘 EA 계약은 별로 장점이 없고
EA계약중인 다른회사들도 계약을 중단하는게 대세라고 이야기를 들었네요

요즘 EA계약에 대한 다른 회사들의 입장이 궁금하고
자료에 나와있지 않은 계약에 대한 현실적인 장단점이 궁금합니다~


0
0

저희경우ㄴ는 여러차례 시뮬레이션 해보니 기존 보유수량 때문에 OV 비전사 계약했고 만족하는 편입니다. OV쪽도 꼼꼼히 비교해 보세요

2
0

안녕하세요?
IT초보입니다.

저는 여러 경로를 통해 IT컨설턴트를 만나서 상담을 받아 봤는데요…
우선 목적이 분명하셔야 합니다.
그 목적에 맞게 현재 IT현황을 분석하셔야 하고요…
IT의 현재 상황, 목적이 정해지면 그에 따른 여러 구매 라이선스 형태 중
선택을 하시고, 향후 IT의 발전 방향까지도 고려하셔서 재 정비하셔야 합니다.

저는 IT컨설팅을 받을 때 보안 계약을 체결했었고요, 현재의 상황을 다 이야기 하셔야 하는
정보제공동의서도 작성을 한 후 전산 상황을 Reporting 받은 후 그를 기반하여
제시하는 여러 구매 형태(향후 유지보수까지 포함된)를 제안 받고 선택했습니다.
단, 선택을 컨설턴트 업체를 통해 할 것인지 그냥 일반 판매처에서 할 것인지 고민을 했는데요…
컨설턴트를 통해서 했습니다. 아무래도 저희 내부 정보를 모두 알고 계시기도 하고 추가적인 IT전반에 대해
전문적으로 하니깐 좋더라고요…
그리고 자산관리툴과 보안까지 컨설팅 받으니 제가 편하고 좋았습니다.

잘 선택하셔서 전산에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2
0

참고할만한 내용 공유드립니다. 만약 EA계약으로 100명이상으로 하셨다면 EA계약 갱신때까지 구글앱스나 구글앱스언리미티드(용량무제한) 플랜 무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631484

4
2

안녕하세요? 가브리엘입니다.
MS License에 대한 문의가 갑자기 늘어나기 시작하네요.
아래의 글들을 읽다가 오해의 소지가 조금 보이는 듯하여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MS에는 전사계약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전사계약이란 전체 PC대수를 기준으로 일정 비율을 구입하면 전체를 다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요, 대표적인적 것이 한글 ILA 계약입니다.
하지만 MS외 외산 저작권사들은 이런 계약을 하지 않으며, 100% 보유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일단 계약의 종류와 기준에 대해 아셔야 할 듯 한데요.
대표적인 것이 OV와 EA 입니다.
OV는 작은 EA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굳이 큰 차이를 보자면 OV는 PC 5대부터 EA는 250대부터 계약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OV는 중소기업용, EA는 대기업용이라고들 하지요.
어떤 계약을 하시던 PC대수의 100%가 될 때까지 True Up을 통해서 추가 구매를 해야하고요, 계약 중 문체부나 검경에서 단속이 나올 경우 차이가 나는 만큼 복제품으로 간주 됩니다.
이럴 경우 제조사에서 계약을 체결한 업체이니 회사 실정에 맞게 수량을 조절해주거나 면제해주기도 합니다만 제조사 입장에서 봤을 때 추가 매출을 할 수 있는 기회인데 그냥 넘기지는 않겠지요.

어떤 계약이 좋다 나쁘다를 생각하기 전에 이것 부터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SW들을 최신버전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당장 일반 License로 구입한 후 10년 정도 버티다가 다시 새로 구입하는 것이 나을지.
2). Office Program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서버가 있는지? (MS 제품 서버를 의미합니다.)
3). 영구License로 소장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임대형식으로 사용해서 당장의 구입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좋을지?(임대형 방식의 cloud 제품=O365는 업그레이드 개념이 없고, 신규나 갱신이나 비용이 같습니다.)

이 정도만 고민해보시면 결정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같네요.

노파심에서 말씀 드리자면 EA를 하시던 OV를 하시던 상관 없습니다만 이 계약들이 여러분들을 보호해주지는 않습니다.
항상 각 PC마다 사용하고 있는 SW는 100% 구입한다라고 생각하시고 운영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netcat
    답변에 추천 기능 없나요? 최선의 답변 이네요.
  • gabriel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급하신 것이 아니라면 조금 더 꼼꼼히 챙겨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라고요,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찾아 뵙고 말씀 드릴 수도 있으니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 Guest
    • 7 개월전
    좋은 답변입니다만.. 현업에 종사하는 담당자로서 추가할 것이 있어서 코멘트 드립니다. 임대형방식이라 하더라도 신규와 갱신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첫 계약시에는 라이선스와 SA 혜택을 같이 구매하고 갱신시에는 SA 만 갱신하는 것이라 첫 계약보다 15% 정도 비용이 절감됩니다. 계약 체결후에 3년이 지난 시점에 보유하고 있는 버전으로 영구라이선스를 가져가시겠다면 갱신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만, 기술지원이나 업그레이드 혜택이 없으니 잘 판단하시고 결정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0
0

작성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갖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예산도 확보되어있고 EA 문제에 대해서 회사와도 어느정도 공감대가 있어서 진행이 될듯하네요 계약 과정 중간에 또 궁금한점 생기면 게시판을 통해서 여쭤보겠습니다~

1
0

관리적인 차원으로 치면 EA 계약이 훨씬 신경 쓸것도 없고 편하죠. 다만 비용문제 때문에 ㅠㅠ

기회비용 따져서 생각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2
0

회사에서 오케이 한다면 담당자 입장에서는 무조건 EA 가는게 편합니다 계약 중단하는 경우는 비용문제 때문이겠죠

1
0

예산만 있으면 EA계약 해놓으면 편하지요. 다만 EA계약 해서 실질적인 관리가 개판 5분전이 되면 EA계약을 안할래 안할수 없는..속박 당하겠지요.

저라면 EA계약할 돈으로 라이선스 재 정비 할 것 같습니다.

4
0

EA의 장점중에는
MS의 단속이 없다라는 속설도 있습니다.
관리의 편리성만 보자면 EA로 계약하시는게 좋습니다.

  • netcat
    없는게 아니고, 긴~ 주기로 점검 나옵니다. 현장 실사 하면, 수량 부족한 경우가 태반이죠. 차기년도 계약에 트루업 추가 할 수 밖에 없습니다. EA 비계약이, MS 에 노출이 덜 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OEM , DSP, 단품패키지와 함께 여러 버전이 난립할 수 있고 관리노력이 더 듭니다만, 비용적인 면에서는 저렴하고 SW교체 주기를 잘 고려하면 관리노력은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겁니다. 물론 제 개인 의견입니다.
4
0

아래 두가지 안이 있네요…

  1. MS라이선스, CAL 관련 이것저것 신경쓰기 싫다 = EA 계약

  2. 시간이 남아돌고 관리에 적성이 맞으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을 하고싶다 = 비계약

5
0

관리적인 측면에서야 EA 하는게 훠얼씬~ 좋다고 보구요 다만 비용적인 측면이 문제인데 OS의 경우 GGWA 추가구매 문제 오피스의 경우 기존 보유수량을 인정못받는 문제가 걸림돌 아닐까요?

1
0

주변에 전산하는 지인들 보면 트루업때문에 불만이 좀 있기는 하더군요, 그래도 이래저래 속편하려면 EA가 답인것 같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총 12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