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서브스크립션 계약 많이들 하시나요?

0
0

이거 참,,,,

서브스크립션 계약을 맺자니 비용이 아깝고

그냥 쓰자니 추후 업그레이드 문제가 애매하고

보통 서브스크립션 계약 많으들 하시는지요?


2
1

Autodesk에서 공문들을 받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크게 2가지로 보면되는데,

  1. 국내에서 불법 사용으로 추정(?)해서 발송하는 공문

  2. 아시아총판에서 불법 사용으로 추정(?)해서 발송하는 공문

최근 섭스크립션 이슈가 좀 있는데..

Subscription(이하 “섭”)은 크게 2가지의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신 버전으로의 자동!! 업그레이드

  2. 3단계이내의 하위버전 사용

우리가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위해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 섭 구매 추천

우리는 기존 보유중인 수량과의 신규 도입 제품의 버전통일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 –> 신중한 검토 필요

섭의 혜택 1번에 대해서…..

만약, 올해 2015를 섭을 포함해서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2016이 새로 나왔으나,

내년에 섭을 재 갱신(섭은 1년단위 갱신 해야 하는 계약임)하지 않을 경우,

  1. 2016을 테스트할 시간도 없어 그냥 2015를 사용하겠다.

    -> 가장 좋은 방법은 Autodesk로 계속 2015를 사용하겠다는 의사표현을 하고 이메일로 확인에 대한 내용을 받아 놔야 함.

    -> 나중에 문제가 되더라도 설치한 적이 없는 것이 확실하다면 문제 없이 끝나는 경우가 많으나 위의 방법을 추천함.

  2. 2016 설치 및 테스트를 한 후 별 차이가 없어서 2015로 사용한다.

    -> 반드시 Autodesk로 연락해서 2015를 사용하겠다는 의사표현을 하고 이메일로 확인에 대한 내용을 받아 놔야 함.

섭의 혜택 2번에 대해서…..

섭은 오토데스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현재 버전의 3단계이내의 하위버전을 허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지금 시점 – 현, 2015판매 중),

우리회사에 2012 버전을 많이 보유중으로

지금 추가되는 인원만큼 2015를 섭을 포함해서 구매하고 매년 섭을 연정하여 2013으로 사용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불가 합니다. 내년 2016이 나오는 순간.. 문제가 발생합니다.

자꾸 집요하게 물어보면, 문제가 없다는 공문을 총판에서 써준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
(물론, 이경우 국내 법무법인에서는 공문을 발송하지 않을 지도…^^)

이렇게 사용하시면 아시아총판을 통해 법무법인 김&장이라는 무시무시한 법무법인으로 부터 불법사용 중이라는 공문을 받게 되실 겁니다.

결론, 섭은 해당제품을 구매한 시점에서의 3단계까지가 아닌, 오토데스크의 최신 버전에서의 3단계 입니다.

회사가 만약 오토캐드를 좀 많이 쓴다고 생각되시면, Autodesk Clean Company라는 계약이 있습니다.

이걸 해 놓으면 오토데스크의 공문 및 단속에서 완전히 해방됩니다.^^

이 계약을 영업담당자가 모르고 있다면…음…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10milesback
    IT업체의 솔찍한 이야기 좋네요^^ 많이 배워갑니다.
0
0

저희 같은 경우에는 2013을 마지막으로 섭 갱신을 중단했습니다.
상위 버전으로 갈 수록 하드웨어에 대한 지원도 필요하고…
기본적으로 하위 3개 버전만을 지원하는 상황에서 2015가 나온 시점에서 지원하는 버전은 2012인데..
최하위 버전에 대한 재설치가 매해 이뤄줘야 할텐데… 감당도 안 될테고..

(그 아래 버전 사용은 협의 잘하면 되기도 한다지만 한계가 있고.. (리셀러의 영향력이라고 하더군요..))

1
0

의견 드립니다.

우선 Subscription에 대한 향후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향후 Autodesk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이슈가 발생할 것인가?
  2. 비용적인 부분을 검토 (물가상승률 등 감안하여 1번 이슈가 발생할 시점에 대한 Plan)

우선 위 2가지를 가지고 현업과 이야기를 하셔야겠지요…
무턱대로 관리를 하는 전산 담당자들이 Plan을 세울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모든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 유리하게 되어 있음을 명심하시고
불법을 쓰겠다는 이슈 보다는 정품을 쓰고 그에 따라 정책을 이해하고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대안CAD도 많이 사용함으로 저는 대안 CAD를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이런 대안CAD도 전산에서 정보 차원에서 현업에 전달하고
비용절감과 업무향상성에 기여하는 것이 무턱대고 돈을 쓴다는 부서의 이미지에서도 탈피를 할 것 같고요…

결론은…
저작권법을 이해하고..
계획을 세우고
비용이나 기타 고려를 할 때 대안 CAD도 생각해 본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0
0

돌삐님 의견에 +1 AutoCAD 쓰셔야 한다면 결국은 섭 하는게 낫지요

2
0

저희도 이것때문에 고민하고 있는데,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알고 있기로는 서브스크립션이 하나당 70~80 정도 하는걸로 압니다.
10년이면 700 정도 하겠지요.
그런데 나중에 신버전을 써야 할 때가 생기면,
서브스크립션 없이 버전 업그레이드 안되므로 신규구매로 해야되는데,
이때 구매비용이 500~600 정도 하더라구요 ㅠㅠ.
결국 서브스크립션 하는게 싸게 먹히는것 같더군요.

0
0

지금은 서브스크립션 없이 하위버전에서 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안되지 않나요? 아예 대안캐드로 갈꺼 아니면 서브스크립션 하셔야죠, 저희는 매년 하고 있습니다.

0
0

소프트웨어 구매건에 대해서는 항상 전산쪽에서 진행을 하니 고민이 듭니다.
현업에서 부문장(임원)까지 구매품의를 하게되면 비용에 따라 전산쪽에서 해당 결재에 대해서 시행을 하게되는데.. 그 결재라인이 보통 대표이사까지 가게되니… 현업의 결재가 있더라도.. 전산에서 돈을 쓴다는 느낌을 받는가봅니다..

참고로 저희는 서브스크립션에 대해서는 진행을 안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무상 딱히 필요치 아니해서^^;;;

  • 퍼포머
    다른회사들도 전산쪽 분위기는 비슷한가 보네요 ㅜㅜ
1
0

서브스크립션을 왜 고민하시는지? CAD 사용하는 부서에서 결정해서 계약하고 싶다면 전산에 구매처리 협조전 올리라고 하세요~

  • 오원택
    저희회사에서는 현업에서 협조전 올린것만 진행함에도 전산에서 예산 잡혀 있다고 전산이 돈 잡아먹는 괴물이다!! 이런 취급을 하더라고요. 질문자분도 저랑 같은 분위기겠죠 ㅠㅠ
  • 퍼포머
    네 맞습니다 ㅠㅠ
  • 돌삐
    맞아요 ㅠㅠ. 전산에서 쓸 SW 도 아닌데, 전용선,서버,SW구매, 이것 외에 잡다한것까지 전산운영비용으로 들어가버리니. 돈 잡아먹는 부서라고 ㅠㅠ.

총 8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