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개발 업체에 벤더사 교체를 요구 했더니 불가하다고 하네요. -_- ;

0
0

몇년 전에 A사를 통하여 B사 솔루션을 구매하였습니다.

A사의 영업 사원이 태도도 불량하고 , 지원도 형편없어서  B사에 영업 교체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랬더니 B사에서 영업 교체가 불가하다고 하는데요.

유지보수 계약 시점이 지났는데 , 이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0

많은 분들께서 걱정해 주신 가운데 , B사 대표이사님을 만나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원만히 해결 잘 하였습니다.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0
0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가 글읽으면서 감정이입했습니다, 업체가 매우 궁금한데 이럴때 여기같은 온라인 공간에서 공개해버리면 안될까요? 법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0
0

갑갑한 상황이네요. 참~

0
0

메일 잘 받았습니다.

0
0

erp 쪽이신듯 이런상황 골때리죠 잘해결되시길

  • 체킷사운드
    네 저도 원만한 해결을 원하지만 , 솔루션 회사도 상식적인 선에서 협의가 될 수 있는 회사가 아닌듯 합니다.
0
0

메일로 연락 한번 부탁드립니다. 저도 전산실 20년 근무하면서 별의별 업체 다 만나봤습니다. 유지보수 내고 안되는 것은 기본이고 심지어 솔루션 교체하면서 3개월만 유지보수 요청했는데 1년치를 해야 한다고 하고 그렇지 않으면 계약 연장 못한다고 하고..

  • 체킷사운드
    걱정과 배려 감사합니다. 한번 연락 드리겠습니다.
0
0

왜 느낌이 춘천에 있는 회계프로그램 사같다는 느낌이들까요

  • 체킷사운드
    많은 솔루션 업체들이 그런가 봅니다. PD 수첩 이런데 한번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2
0

솔루션 업체에 너무 의존해 버리면, 갑과 을이 바뀌어 버리게 되더군요.
솔루션 업체에 대한 전산팀의 힘을 키우는 게 우선일 듯합니다.
최소한으로라도 솔루션 업체에 큰 소리 낼 수 있을 정도의 힘은 키워둬야 하는데…흠…
그 정도의 힘이 있으려면, 상황에 따라 솔루션을 교체해 버릴 수 있을 정도가 되던지,
솔루션 업체와 단절해버리고도 솔루션을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이 되던지…
둘 모두 쉬운 것은 아닌 것 같네요.

많은 솔루션 업체들이 솔루션 도입 초반까지만 을이었다가
어느 순간부터 갑으로 변모하기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갑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솔루션 업체의 이미지에 타격을 줄 수 있는 방법이나,
흥보 등으로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위치에 있어도 대책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 체킷사운드
    정확하신 지적입니다. 솔루션 마다 운영할 수 있는 내부 역량을 가지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더라구용.
2
0

B사 솔루션이 어떤 것인지 모르겠지만 B사는 A사와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으로 보여
B사의 솔루션을 버리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악어와 악어새가 아닌 샴쌍둥이 같은 존재로 보입니다. 결국 몸통은 하나라는거죠.
B사만으로 존재할 수 없고 A사는 있으나 마나한 존재…B사의 솔루션은 사용하고 싶고
A사는 버리고 싶다는 체킷님의 소원은 요원해질 것 같습니다.
잘 검토해서 B사 솔루션을 교체 검토하세요.
교체검토가 완료되어 바꿀 수 있다는 확신이 서면 그때 B사에 A사를 못버리면 B사를 버리겠다고
하면 아마도 그때서야 A사 담당자가 꿈틀댈겁니다.
B사가 어딘지 A사가 어딘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그런 곳은 잘 공유해서 더이상 솔루션 피해자가 없도록 해야 하는데 말이죠.

  • 체킷사운드
    저도 알려드리고 싶네요. IT팀이 어려운 것이 이런 상황까지 되는 업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계약하고 나중에 뒷통수 맞는 경우가 많아서 .. 저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만에 하나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 그 간 있었던 사항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여 제 블로그에 올릴 예정입니다.
0
0

A사는 그냥 영업만 하는 회사고 , B사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A사의 영업 담당이 태도가 너무 좋지 않아서 , 몇번 마찰이 있었습니다.
1년에 한번을 연락도 없고 유지보수비는 꼬박꼬박 받아 갑니다.

유지보수 계약 이슈 때문에 한번 오라니 , 비용 깎을꺼면 안간답니다. -_- ;
이런 회사랑 더 계약할 마음이 없기에 변경을 요청했는데 , 변경이 안된다니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겠네요.

맘 같아서는 다 걷어버리고 싶네요.

( 아주 큰 메이저 솔루션은 아니지만 , 국내 인지도는 있는 국내 솔루션 입니다. .)

0
0

B사 제품을 A사한테 구매한건데요. A사가 마음에 안드니 A사 말고 다른 업체를 소개해달라고 하는데 A사외에는 없다고 하는건가요?
대략 어떤 솔루션인가요?

  • 체킷사운드
    A사는 그냥 영업만 하는 회사고 , B사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A사의 영업 담당이 태도가 너무 좋지 않아서 , 몇번 마찰이 있었습니다. 1년에 한번을 연락도 없고 유지보수비는 꼬박꼬박 받아 갑니다.유지보수 계약 이슈 때문에 한번 오라니 , 비용 깎을꺼면 안간답니다. -_- ; 이런 회사랑 더 계약할 마음이 없기에 변경을 요청했는데 , 변경이 안된다니 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겠네요.맘 같아서는 다 걷어버리고 싶네요.( 아주 큰 메이저 솔루션은 아니지만 , 국내 인지도는 있는 국내 솔루션 입니다. .)

총 11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