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ERP 업무용 직원 PC 추천 부탁드립니다.

0
0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글을 남기네요. 먼저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다름이 아니오라 올해 신규 PC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올인원 PC / 일반 뚱뚱이 데스크톱 / 미니PC(베어본) 중에 고민이있어서요.
각기 장단점이 있겠지만, 뚱뚱이 데스크톱은 가격대비 저렴하고 성능이 높은 반면 부피가 크다는 아주 큰 단점을 보이고,
올인원 PC 경우 모니터와 PC가 합체 되어있어 외관상 선정리가 깔끔한 반면 가격과 성능이 좋지 않고 유지보수의 단점(고장나면 통째로 A/S 보내야할 것 같음),
미니 PC 경우 제일 부피가 작지만 기존에 직원들이 듀얼 모니터(RGB,DVI)를 사용하고 있어 HDMI TO DVI 젠더를 따로 사야되는게 흠이지만. 제일 적당할 것 같습니다.

한대당 50만원 정도 예산을 고려중인데, 공간차지가 적고 업무용으로 간단하게 쓸만한 PC를 이번에 계획중이거나 도입하신 선배님들이 있으시면 PC 모델 추천 부탁드립니다.


0
0

50만원이면 너무 짭니다…

ERP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엑셀도 분명 많이 사용할텐데

금액 상향하는 의견을 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0
0

PC성능 향상에는 SSD가 좋습니다.
저가 PC구매 후 SSD구매(7만원내외) 후 설치해도 됩니다.
체감속도 2배이상 빠릅니다.

0
0

데스크탑 조립으로 진행하시는게 가장 편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EPR PC도 어느정도 성능을 요구하긴 하더라고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데스크탑이 좋으실거에요. 오래쓸수있게 CPU를 가능한 좋게해주고 나머지는 전부 저렴하게 가는편입니다.

0
0

인텔 NUC 어떠세용? 가격으로보나 부피로보나 딱인데용~

0
0

저희는 영림원 ERP 돌립니다 한꺼번에 많은 데이타를 돌리는 회계팀 말고는 저사양 PC로도 잘 돌아가고요 저같으면 중소기업 미니PC 50만원대로 골라볼것같습니다

0
0

예산에 맞춰 생각해보니 얼마전에 봤던 한성컴퓨터 미니PC가 딱 떠오르네요

0
0

모니터 + 보조 모니터 2개 필수죠!

0
0

50만원이면 너무 저렴한게 아닐까요..?
본체 80만원 정도 모델로 쭉 도입해 왔는데…
성능이 낮다는 컴플레인디 있어 본체만 100만원 이상인 모델로 교체해 보려고 추진하고 있는 중이네요.
요즘은 미니나 타워나 미들 타워나 성능 차이가 거의 없는 것 같고…
가격도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타워형은 부피를 많이 차지하고, 무거워서 옮기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고, 미니는 도난의 우려가 있을 것 같아 미들 타워를 선호하고 있네요.

0
0

ERP중 어느 부분인지 아니면 모두 사용하는지요?

올인원 PC는 말씀대로 선이 전원선 밖에 없어 편합니다.

단점은 모니터 패널 문제시 대체를 못하고 수리를 해야한다는 점이죠.

책상 공간이 크면 데스크탑 뚱뚱이, 아니면 미니, 아니면 올인원…

저흰 공간이 좁아 올인원… 생각 보다 고장이 없어 안심입니다^^

50만원대는 저가 조립만 가능할 듯 합니다. 본체만…

ERP를 주로 사용한다면 듀얼 모니터 사용이 편합니다..

올인원도 듀얼 지우너되니 한번 고려해보심이..

참고로 저흰 델 사용중입니다. 보증 기간을 3년으로 해서..

5년 까지 가능하지만 4년째 5년째는 비용이 많아 3년으로 하시고 건 by 건으로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국산은 1년 이상은 안되더군요…

대량이면 협의할 부분이 있을지도…

0
0

노트북 + 모니터 + 옵션 키보드,마우스가 제일 좋지 싶어요.

0
0

대 당 50만원 예산이면 올인원 PC는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해당 가격 수준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모델이 있기는 합니다만, 전체적인 부품 성능이 저가 노트북 수준으로 구성된 편이기 때문에 ERP와 다른 업무까지 같이 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미니PC/베어본도 50만원대라면 올인원 보다는 가성비가 나은 편이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성능은 동급 데스크탑에 비해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그래도 올인원 PC보다는 좀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HDMI to DVI는 젠더 말고도 아예 케이블 형태로 나온 것이 더 찾기 쉽고, 가격도 사실 얼마 하지 않으니 크게 고려될 대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용으로라도 일반 데스크탑이 가장 무난하고 유지보수 받기도 편합니다. 아무리 사무용이라고 해도 ERP 같은 솔루션은 어느정도 처리 능력을 요구하고, 여기에 ERP와 관련된 부가 업무까지 같이 하게 된다면 컴퓨터에도 부하가 더 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업무에 지장이 없이 쓰고 싶으시다면 데스크탑으로 가시는게 무난합니다. 요즘 나오는 데스크탑은 50만원 대라면 무조건 공간 크게 먹는 모델만 있는 것은 아니니, 업체와 한번 상의해보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0
0

예산이 50만원이면
데스크탑 조립밖에는 답이 없겠네요

PC납품업체를 컨택하여 견적을 받아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총 12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

×
인프라 진단을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