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이전에 따른 랜 케이블 배포 계산...?

답변됨
0
0

안녕하세요, IT 엔지니어 – 를 빙자한 IT 잡무 관리자…? – 로 갓 입사한 사원입니다.

몇달 뒤 회사가 다른 사무실로 이전을 간다고 하는데, 향후 들어올 사람들을 포함해서 새로운 사무실에 얼마만큼의(=몇명분의) 인터넷 랜 케이블링이 필요한지 본사에 보고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당연하지만 지금 인원수 딱 맞춰서 랜 케이블 포설하면 향후 입사자 생각하면 수가 모자를 것이고, 거기에 회의실이나 화상장비, 무선 AP 등등 인터넷 선을 쓰는 장비들까지 고려하면 도통 얼마나 필요할 지 감이 잡히지가 않네요.

다른 분들은 네트워크 랜 선 포설에 필요한 케이블의 수 및 위치를 어떻게 계산해서 계획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으로 설계를 하거나 배선을 맡는 일은 이사 당시 실제 기사분들이 하시겠지만, 케이블링에 있어 얼마가 필요한지를 계획하고 보고하는 일 자체는 저도 처음이라 그렇습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_ _)


베스트 의견
3
0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면 각 자리 마다 기본적으로 2라인씩 넣어 주는게 낫지 않나요..?
한개는 사용하기 위해서, 또 한개는 백업 및 만약을 위해서…
사무실 규모나 업무 특성 등등에 따라 미리 가설해 둘 케이블 수에는 차이가 많을 것 같네요.
대충 짐작해서 넉넉하게 가설해 두고, 만약에 부족하다면 추가 가설하든지,
추가 가설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작은 허브를 추가해서 공유해서 사용하도록 해야죠~

0
0

일단 3개씩 포설하시는게 좋을듯 하구요…나중에 편하시려면 처음 포설하실때 구성도도 만드시고 스위치랑 클라이언트 양쪽 라벨링 하셔야 장애시 편하실거에요.

0
0

PC or 랩탑 (1) 인터넷전화기 (1) 스페어(1) 정도면 충분치 않을까요?

1
0

일단 랜포설 업체랑 미팅을 하면서 조은을 구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자리마다 랜선 3개씩이 제일 좋습니다.
1.pc / 2.인터넷 전화기 / 3. 노트북

  • 어맛
    저도 3개씩에 한표

총 4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