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에서 테더링 차단을 위한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할까합니다.

1
0

직원들이 사내에서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개인적인 네트웍을 사용하는 부분을 차단하려고하는데
어떤 방법이 가장 비용효율적인지 또 관리가 편한지에 대해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이유는 짐작하시겠지만 사내 보안 강화때문입니다.


0
0

테더링을 막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안. 보안솔루션
기본적으로 PC보안솔루션에서 테더링을 차단하는 기능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그외 매체제어, USB모뎀, 파일첨부, URL 및 프로그램 사용 모니터링/차단 등의 PC에서 막을수 있는
패키지 제품입니다.

  PC보안솔루션에서는 사내에서 인가된 AP만 접속가능하게 하여 테더링 차단을 막습니다.
  인가된 AP 기준은 SSID 및 MAC정보를 기반으로 화이트리스트 및 블랙리스트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2안. 전파방해
각 층별로 장비 한대의 반경을 계산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가장 심플한 방법이나 직원들의 불만이 가장 큰 부분이 있습니다.
전파방해는 중요 공공기관 외에는 도입해서 쓰는곳은 별로 없습니다.

0
0

DLP쪽이 가장 현실적일겁니다.
저희 회사도 요새 DLP들이려고 제품을 몇개 봤는데
테더링 차단 정도는 기본으로 다 들어 있더군요.

물론 테더링 하나만 보고 가기엔 좀 비싼면도 있겠지만요;;

0
0

자세하게 상황설명이 되어있지 않아서 그냥 제 예상컨데..

사내 PC는 UTM이나 VPN 또는 방화벽에 의해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가 제한되어 있는데.

직원들이 자신의 휴대폰으로 테더링을 걸어서 방화벽을 통하지 않고 원하는 사이트에 접근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가요?

제가 제대로 파악을 하고 있다면.. MDM은 개인폰에 설치 하기가 좀 그렇죠..

차라리 DLP쪽 솔루션이나. 자산관리 툴을 도입하심이 좋을듯 해요..

아예 PC에 접근금지 사이트를 설정해서 접속을 못하게 하는거죠~

자세한 내용이 없어서 더 이상 설명을 못하겠네요~

0
0

MAM 이라는 방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MDM 보다는 조금더 유연? 합니다

0
0

MDM 은 문제도많고 아이폰에대한 대처가 제대로안되죠
테더링막는장비가있습니다
무선방화벽이 그 역할을하고
usb 제한걸면됩니다

0
0

무선침입방지 쪽으로 알아보시면 될것 같네요 ^^ 그리고 아래에서 언급하신 MDM 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0
0

스마트폰 관련한 보안성을 구축하려면 MDM 솔루션 쪽을 검토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스마트폰은 전화기라기보다는 PC에 가깝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이전의 정보보안규정들은 개인적인 PC를 사내에 가져오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일반적인 시스템 하에서는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한 PC-스마트폰-AP-WAN 구간의 보안성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0
0

테더링을 차단한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일까요?
유선도 아니고 무선 기술인데, 전파방해하는 장치를 두거나 통신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밖에는…

출근할 때 USB 메모리까지 검사하는 수준의 보안 규정이 아니라면, 일단 직원을 믿어야 하지 않을까요?
못 믿을 직원들에게는 아예 중요문서를 다루지 못하도록 하거나…

본인이 돈 내고 휴대전화 서비스 이용하는데 그걸 차단하려고 하시는 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회사 내규에 스마트폰 사용자는 고용하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는건가요?

  • 몬스터케이
    개인스마트폰에 대한 내부 규정까지는 없습니다만 내부망에서 차단되는 정책이 많으니 테터링을 통해 자유롭게(?)활동을 하는 직원들이 많아 문제가 좀 되고 있답니다ㅜㅜ
  • 아트주노
    내부망에서 차단한다 하면 방화벽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봤자 PC-PC 개인 네트워크, PC-Phone 테더링, PC IP 변조, 불법PC유입 및 IP 변조 등에 대비를 할 수 없습니다. 보안성을 강화하려면 전문적인 정보보안관련 교육을 받으시고 전문 솔루션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 비용 대비 지키려는 정보의 가치가 어느정도인가에 대해 고민하셔야 할 부분일 것 같습니다.

총 8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