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에서 쉐어포인트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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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회사의 사례가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쉐어포인트를 보통 사내에서 어떻게들 활용하시는지요?
그리고 만족도는 어떠신지도 궁금하구요

별도의 전자결재를 쓰시는지 아니면 쉐어포인트로 전자결재를 통합운영하지는지
물론 경우나 환경에따라 다르겠지만 그래도 무척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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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어포인트로 구성된 그룹웨서 사용중입니다. 전자결재 포함요 이거 완전 욕이 절로나옵니다…
브라우저 버전별 무슨 설정별 나오는화면 안나오는화면 등등 하…. 이거먼저 갈아엎고 싶은데 이런거 때문에 브라우저 만진다고 하루종일 시간다쓸때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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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공유가 쉐어포인트 주요기능인데 요즘은 대부분의 클라우드에서 공동작업을 지원하니 쉐어포인트의 매력이 떨어지지 않나요? 그냥 제 생각은 그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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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템플릿등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불편한점이 있고 다른분들이 언급하신 속도 문제도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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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쓰면 좋지만, 거의 대두분 잘 쓰지 못한다고 보입니다.
대부분 그룹웨어 구축시 쉐어포인트 기반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회사도 검토까지만 갔다가 도입은 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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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어포인트 전자결재를 5년전에 잠시 써본적이 있었는데 별도 그룹웨어 대비 손이 많이간다는 느낌? 잘쓰면 정말 좋겠는데 잘쓰기가 쉽지는 않겠다는 느낌? 정도가 기억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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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언주신 분들 모두 속도문제를 언급해주셨네요 잘쓰면 활용도는 꽤 좋을듯한데…고민이 깊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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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어포인트를 전회사에서 썼었는데..

지금도 쓰고 있지만….

이전 회사는 서버가 국내에 있었고 지금은 서버가 해외에 있습니다.

차이는 속도차이가 제일 심하구요..

용도는 비슷합니다.

포탈 사이트 같이 만들어서 부서별 게시판 생성, 전체 공유하는 게시판 등등

전자결제까지는 안했지만 공유용도로 많이 썼습니다.

IT쪽에서는 티켓 시스템도 이걸로 관리했었구요..

장애 생기면 접수 받은거 기록해서 업데이트하면서 관리했죠..

그것도 데이터 늘면 느려지는데 그럴때마다 데이터 백업하고 삭제해서 해결봤습니다..

데이터가 늘면 속도가 느려지는 극단점이 있어요..

  • 동네문방구
    IT의 티겟시스템이라면 헬프데스크 말씀이신가요?
  • 김봉주
    네 IT에서는 헬프데스크에서 사용할 티켓 시스템으로 활용했습니다. 모든 공유자료는 포탈 사이트로 업로드하고 부서간 페이지, 공유용 페이지를 만들어서 활용했습니다. 활용면에서는 좋아요.. 가이드할때 뭐든 포탈의 어디를 봐라 라고 하면 되거든요.. 게다가 티켓의 경우 통계자료도 뽑을 수 있어서 관리면에서는 좋았습니다. IT로 요청오는 것이 이렇게 많다. 그러니까 사람을 더 달라.. 라거나..반대로 적으면 입닫고 조용히…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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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회사는 2012년도 13년도까지는 쉐어포인트사용하다가 전면 철회했습니다.

주요업무 그룹에서 시범케이스로 사용했는대

사용자들은 너무편하고 좋아했는대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속도가 느려져서 감당이안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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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현재 저희 회사에서는 별도의 그룹웨어를 (전자결제, 사내메일, 지식포털(캐비넷 운영),
자료 공유실 등등) 사용하고 있기에 쉐어포인트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다만, 예전에 SI 업체에서 일할때 그 회사가 MS 골드 파트너사 라서 쉐어 포인트를
써본 적이 있었는데요 (대략 5~6년전 얘기) 그때에는 너무 느려서 못 쓰겠더라구요

버그도 좀 있는 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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