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교체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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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작성하네요.

사실 자료를 찾다가 shared IT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이제 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업무가 있어서 회원님들의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방화벽 교체

2) 제조사(시큐아이)에서 유지보수 중단 공문 접수

3) 유지보수 중단에 따른 방화벽 교체 품의 진행

  – 3) 이부분에서 이슈가 발생되는데요

     3-1)현상황

     가. 현재 방화벽은 7년정도 사용

    나. 장비도 이중화가 되어 있습니다.

     다. 7년간 장애가 없었습니다.(기능상 펌웨어 업데이트 2건정도 있었구요)

이중화가 되어 있고 장애도 없었지만 지속가능한 운영를 위해 여러가지 이유를 설명하고 교체 진행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결론을 내리고 싶은데

근거 자료들이 너무 부족합니다.

 

근거자료

1) 제조사에서 내려온 공문이 전부입니다.

2) 방화벽(보안제품)의 제품 수명(주기)에 대한 자료

   – 뉴스, 기사, 공신력있는 기관등의 자료(사소한 자료라도 ㅠㅠ, 온라인상 찾아봤는데 거의 전무하다 시피 합니다.)

  – 시큐아이의 공문말고 타 밴더사의 공문이라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들은 보안장비교체시 품의를 어떻게 진행하시나요.ㅠㅠ

이중화도 되어 있고, 장애도 없었고…ㅠㅠ

참 난감합니다.

혹시 도움 될만한 자료가 있으면 링크 또는 메일([email protected])로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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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장비 업체들이 제품을 단종 처리해 버리고,

제품 교체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이 있나보네요.

멀쩡한 장비라도 장비 업체 계획에 맞춰

다시 교체하면서 수동적으로 재 투자를 해야 한다는게…

사실 보안 장비란건 보험의 특성이 많잖아요.

보안 장비에 문제가 있다해서 당장 업무가 마비되는 것도 아니고…

보안 장비가 한 동안 작동 안되었다해서 심각한 문제가 바로 생기는 것도 아니고…

이미, 설정되어 있는 패턴 정보만으로도 웬만한 침입에 대한 차단이 한동안은 별무리 없을거고

기술 지원없어도 1년 정도는 버티는데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요..?

일단 공문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혼자서 고민하면서 문제를 떠 안고 있기 보다는

공문 첨부해서 보고를 해 두는게 우선일거 같네요.

기술 지원이 되지 않음으로해서 이대로 있을 경우에는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어떻게 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방안을 보고해서 장비를 당장 교체해 버리던지,

아니라면, 현재 상황을 명확하게 보고해 두는 게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방화벽을 교체하더라도 시큐아이 제품을 제외한 타사 제품으로 교체해 버리는 게 맞을 것 같고요.

다른 보안 장비 업체들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제품 단종을 시킨 시큐아이에게 제품 단종을 시킨다해서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없다는 걸 표현해 주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런 약은 정책이 사라지게 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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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 중단 자체로서 이미 충분한 교체사유가 되지않을까요? 장애발생시 대응불가~그러면 어떤일이 발생할수있음 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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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xp 기술지원 종료와 비슷한 경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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