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서버실 적정 온도는요?

0
0

오늘 서울 날씨가 모스크바 보다도 춥네여 ㅜㅜ

회사 건물이 낡아서 그런가 서버실에도 한기가 장난이 아닌데요

여름에야 에어컨 빠방하게 돌려서 버티고 있는데 겨울에 온도가 너무떨어지는것도 신경을 쓰시나요?


0
0

무조건 18-24아닌가요? ㅎㅎ

0
0

무식한 질문인것 같은데.. CPU 냉각하려고 별의별 방법을 다하잖아요? 온도가 낮으면 더 좋은거 아닌가요?

  • kinsa
    서버실 Parts 중에 CPU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Disk만 해도 저온에서 제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0
0

정부 권고(행안부,행자부,안행부? 하도 이름이바뀌어서 여튼) 을 보면 전산실 온도: 18~25℃

습도: 35~55% 입니다 크게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별 문제는 없을것 같네요

0
0

일하다 많은 사이트를 다녀봅니다만… 의외로 항온항습기나 UPS같은 기본이 안되어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 서버나 스토리지, 네트웍 장비는 고가를 쓰고 있다면 뭔가 잘못된 구성을 한거라 볼수있습니다. 지난번 병원납품때도 하이엔스 스토리지의 설치장소가 쪽방이어서 놀랐고 더 놀란건 커다란 창문으로 따뜻한 햇살이 여과없이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었으며, 2in1 에이컨의 부록같은 벽걸이 에어컨 하나가 허덕허덕 돌아가고 있더군요. 물론 베드숫자를 늘리려는 병원의 의지겠지만… 장애의 원인은 이런 구조적 문제점에서 생깁니다. 여름이야 에어컨으로 버틴다고 해도.. 겨울은 어떨까요? 전기난로에 가습기라도 틀어야 하는것인지… 항온항습기는 기본입니다.

  • kinsa
    아마도 현실(비용) 적인 문제가 큰 서버실이 많겠지요
0
0

지금 저희는 약 18~22도사이를 유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른분들말처럼.. 온도보다 습도가 중요한데.. 아직 저희 전산실에는 습도까지 관리를 하지는 않네요.. (아.. 관리를 하네요.. 습도가 높고 낮으면 문열어놓고.. 하고는 있습니다.. 아주 원시적이지요..^^;; 항온항습기가 없는관계로.. ㅠ.ㅠ)

  • 먼훗날
    저희도 항온항습기를 하나 사달라고 몇번 보고를 올렸는데 말입니다 ㅜㅜ
  • werther20
    비용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공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구매를 하지 못하네요.. 서버실 확장도 안해주고.. ㅠ.ㅠ 서버실이 몇군대나 되고.. 통합도 안하고... ㅠ.ㅠ.. 이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0
0

서버실 온도가 너무 낮아도 문제 되잖아요~

최적 온도 인지는 모르겠지만, 18도에서 24도 사이로 해서

사시사절 유지하고 있답니다.

거의 대부분 장비가 0도 이하로 내려간다면

제대로 된 작동을 보장받긴 어려워 지겠지요~

서버실은 UPS나 기타 장비들이 내 뿜는 열기가 있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 기본 온도가 높은 편이긴 해도

정말 추운 날씨라면 난방기를 가동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ㅎ

  • 먼훗날
    18도 정도면 꽤나 쌀쌀하게 느껴지도라구요
0
0

15~20 정도면 적정온도라고 생각합니다. 온도 보다 오히려 습도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구요


총 7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