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테블릿PC를 회사에서 사용시 윈도우 라이센스 문제

0
0

안녕하세요?

저희회사에서는 해마다 직원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데요

이번 복지몰에 서피스가 조금 괜찮은 가격에 떳더니

직원들이 우루루 구매하더니 PC 옆에 떡하니 세워두고 사용하는 직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요

제 지식으로는 테블릿 윈도우가 정품이라 하더라도 회사에서 사용은 불법으로 알고 있는데

이거 별도의 조치를 해야할까요?


0
0

구매하시는 서피스(태플릿 PC)에 설치 된 OS의 버전을 확인 해 보시면 됩니다. 개인용 버전일 경우 회사용 S/W를 설치하여 업무적으로 사용 하신다면 불법이지만, 기업용 버전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복지몰 같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므로 개인용 버전의 Windows일 가능성이 매우 높네요.

버전(Edition)을 확인 해 보세요 🙂

0
0

질문 내용을 보고 MS가 모바일쪽 시장을 포기할 생각이 아니라면 뭔가 대안을 내놓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 자료를 좀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기사내용이 있네요,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이라고 하는데 멀티디바이스를 운용하는 최근 분위기를 고려해서 디바이스 수가 아닌 사람수에 맞추는 라이센스 정책이라고 합니다.

이미 한국MS가 한국시장에 적용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스위트에 USL 옵션 (User License 의 준말인듯)

MS 라이센스 전문가 분이 출동하셔서 조금 상세히 알려주시면 좋을듯합니다.

MS, 기업용 윈도 라이선스 ‘사람수’ 기준으로

0
0

MS가 7″ 이하 모바일 제품에 대해 Window 8을 무료로 배포하지 않았나요??

CAL License나 Office 제품들에 대해서는 License가 문제될것 같긴해도,

Window OS에 대해선 문제 없지 않냐는 생각이 드는데…??

0
0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특히 윈도우태블릿에 대해서는 단속시 적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윈도우는 정품일지 모르겠지만 해당 프로그램내 오피스나 기타 다른프로그램들을 설치해서(불법으로) 사용한다면 해당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전적으로 책임이 있기에.. 불법단속이 됩니다.

이참에 전산규정을 정비하셔서 개인용 노트북 및 타블렛 반입금지 혹은 불법소프트웨어 적발시 책임을 본인에게 변상하라는 규정을 만들고 배포하고 동의서를 받으세요. 그렇다고 한다면 직원들이 의식개혁이 될겁니다..

수고하세요~

0
0

같은 태블릿이지만 아이패드는 상관이 없는거 맞나요????

  • PDPD
    아이패드는 별 상관없지 않을까요?
0
0

저희 회사 일부직원들은 공지를 해도 꿎꿎이 가져옵니다. SAM 나오면 다 창밖으로 던져버릴려 예정

1
0

DB접근이 있다면 USER CAL도 필요하고

오피스 등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전부 필요하죠

그래서 저희 회사는 개인 노트북 사용금지 입니다

공지/공문 띄우시고 갖고 오지 말라고 하셔야 합니다

  • kmex77
    헐, 저희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나보네요
2
0

회사에 놓는 순간 회사 자원으로 판단 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지고 오지 말라고 하셔야 됩니다.

1
0

소프트웨어의 사용범위는 공간(사무실)에 귀속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에 있는 디바이스는 회사가 보유한 라이센스가 있어야 해요 ㅎ 조금 위험한 상황이신듯한데요, 점심먹으로가야해서 이만…

  • kmex77
    감사합니다 점심 맛있게 드시구요 ^^

총 9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