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테블릿PC를 사내에서 업무로 사용시 단속 기준?

0
0

제목 그대로 입니다.

요즘 각종 태블릿 PC를 회사에 가져와 업무 보는 직원들이 늘고 있네요..

머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계열은 문제 없을것 같은데

윈도우즈 태블릿도 심심치 않게 보여 걱정입니다.

OS도 가정용일테니 찝찝하거니와

태블릿에 깔려있는 프로그램들 중 구매하지않은 불법 설치도 많은것 같습니다.

태블릿 PC …전산실 입장에서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0
0

기본 원칙을 먼저 세우셔야할것 같습니다.
사내에는 태블릿을 반입금지한다는 원칙을 세우시고 진행하시구요
(그렇다면 여러가지 불만사항들이 나올겁니다. 스마트폰도 태블릿이나 다를것이 무엇이냐라는 반응… 그럴때는 CEO의지를 보여줘야합니다.)
그리고 만약 사용해야한다면 특정장소에 AP를 설치해서 이용하게끔 만들고요.
또 돈을 들인다면 모바일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도 있습니다. (이것은 돈이 많이 드는 부분이니^^;;)

0
0

기존에 무선랜이 구성되어 있다면 인증 솔루션을 통해서 접근제어를 적용하시거나 좀 더 깊게 개입하려면 MDM이나 MAM쪽으로 해야하는데 개인 단말이다 보니 이마저도 쉽지 않겠네요. BYOD 보안 부분도 강화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0
0

태블릿을 회사에 들고와서 순수 개인용도(게임이나 SNS)로 쓴다면야

편법적으로 저작권 법을 피해 갈 수 있지만

태블릿안에 있는 불법 S/W를 이용하여 사내 업무를 본다면

개발사 입장에서 태블릿 자체를 사내 자산으로 보고 판단 하여 단속 이슈가 있을 시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업무 구역 안에서는 특정 모바일기기의AP 접속을 차단하는 방법이나
AP를 이용하려면 태블릿에 사설 고정IP 입력해서 쓸수 있는 방식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자산관리 솔루션(특히 IP관리)이 도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더더욱 편하게 관리를 하실 수 있으십니다.!


총 3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