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및 유지보수 업체가 폐업을 했는데, 어떤 절차를 진행해야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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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가 ERP의 유지보수용역을 업체와 계약해서 진행하고 있거든요.
상주인원이 2명이 있습니다….

오늘 업체가 폐업을 진행할 거라고 하네요….

다행히 금전적으로 문제가 되는 상황은 발생되지 않았지만….

기존업체와는 어떤식으로 계약을 해지한다고 해야되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일반적인 계약해지 양식으로 서로 진행하면 되는건지…

올해 초에 계약했는데 1분기만에 폐업을 하다니…정말 당황스럽네요….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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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S로 시작하는 유지보수 업체인가요??? 저희도 비슷한 일을 겪었는데 비슷한 시기고 저희도 ERP쪽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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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적으로 유지 보수를 받을 수 있는 다른 대안 업체가 있어야 하지 않나요?
대안 업체가 있다면 대안 업체로 유지 보수 업체 변경 기안해서 새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 될 것 같고…
대안 업체가 없다면, 자체 유지 보수를 위한 방법이나,
아니면, ERP 자체의 교체를 검토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반적으로 계약이 1년 단위로 맺어지지 싶은데…
1년을 못 채우고 해약이 되는 경우라면,
그 업체에서 최소한의 대안은 마련해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솔루션 도입 업체 선정이나 유지 보수 업체 선정시에
회사의 자금 규모라든지 장래성 정도는 충분히 검토해 보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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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계약서는 있으시겠지요? 보통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라는 조항을 통해 당사자의 폐업시 계약종료에 대한 내용을 확약해 놓으니 확인해 보시길.. 저희 쪽의 계약서 하나를 꺼니보니 계약 당사자 중 한곳이 폐업하는 경우 통지일을 계약의 해제일 또는 해지일로 간주하고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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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1분기만에 폐업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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