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전산담당으로 새로 입사한 사람입니다.
제가 비전공자에 인수인계가 제대로 되지 않아 몇가지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회사는 고정 공인 IP를 통해 회사 윈도우 서버 연결 및 접속을 관리 하고있습니다.
며칠전부터 재택 원격근무하시는 분들이 간헐적으로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확인해본결과 DHCP 서버가 남는 고정 IP를 인터넷 전화쪽에 할당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현재는 DHCP 서버를 정지시킨 상태에서 전화 쪽 서버 및 공유기만 켜서 사설 유동 IP만 전화기에 할당되게 해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문의드릴점이
1.회사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고정 IP가 인터넷 전화기에 할당되면 서버 네트워크쪽에 연결되어 전화를 사용할수록 부하가 생겨 원격 데스크톱이 간헐적으로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는 상황이 설명될것 같은데 맞을까요?
2.DHCP 서버가 어떻게 고정 IP를 인터넷 전화쪽에 할당하고 있는걸까요? 장비들끼리 연결되어있으면 그렇게도 가능한 건가요?
3.추후 인터넷 전화쪽 IP 할당 문제가 생긴다면 그건 허브나 전화쪽 서버의 문제일까요?
조금이라도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글 작성자가 남긴 피드백입니다.
고정 IP로 잡아서 잘 해결했습니다. 답변 주신 분들 전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