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Cloud 레디레터(2024년 4월호)

NHN Cloud 레디레터(2024년 4월호)


 


 

 

 

 

 

이 달의 NHN Cloud

 

NHN Cloud,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

 

NHN클라우드 2.0 사업 방향 및 전략 소개

 

NHN Cloud는 지난 21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국가 AI 데이터센터에서 'NHN클라우드 2.0'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NHN Cloud는 법인 출범 2주년을 기념하고 NHN Cloud의 앞으로의 미션과 비전을 담은 'NHN클라우드 2.0'을 소개하였는데요.

구체적으로는 그동안 NHN Cloud가 공공·금융·글로벌 영역에서 이뤄낸 성과, PPP(Public-Private Partnership) 모델을 기반으로 정부와 함께 구축한 국가 AI 데이터센터에 대한 소개, NHN Cloud가 바라보는 AI 산업의 성장과 변화 등이 주요 세션으로 언급되었습니다.

또한, 룩셈부르크를 본사로 둔 글로벌 CSP인 GCore도 전략 발표에 참여해 NHN Cloud와의 굳건한 협력 관계를 보여주었는데요. GCore와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NHN Cloud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NHN Cloud 서비스 소식

 

오토스케일러 기반 비용 최적화를 지원하는
MLOps 플랫폼, AI EasyMaker

 

엔드포인트 오토스케일러 업데이트 트래픽 증감에 효과적 대응

 

생성형 AI의 등장과 함께, 우리는 AI의 놀라운 가능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AI를 물류, 의료,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하고 있으며, AI를 제작하기 위한 인프라와 플랫폼 구축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AI를 제작하기 위한 인프라와 플랫폼을 직접 구축하는 일은 많은 인력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또한, 구축 이후에 운영까지 감안한다면 IT 관리자가 고려해야 할 일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데요.

AI EasyMaker는 NHN Cloud가 제공하는 MLOps 플랫폼으로 IT 관리자의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모델 학습부터 배포, 모니터링까지 머신러닝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머신러닝을 위한 모든 환경과 도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AI EasyMaker가 지원하는 기능 중,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엔드포인트 오토스케일러는 특히 주목할만한데요. 오토스케일러를 사용하면, 엔드포인트로 유입되는 트래픽의 증감에 따라 자동으로 노드를 증설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증가하는 트래픽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필요한 만큼만 리소스를 사용해 비용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AI 제작을 위한 인프라 및 플랫폼 구축을 준비 중인 회사라면 AI EasyMaker 도입을 고려해 보면 어떨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해 전문가와 상담해 보세요!


 


 

 

 

 

NHN Cloud Training

 

정보 보호의 기본 개념과
클라우드 보안 적용 방안 교육

 

4월 25일(목) 오전 10시 온라인 교육

 

개인정보 탈취, 데이터 유출 등 보안 위협이 증대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시스템 보안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21년 640건이었던 침해사고 신고가 22년 1,142건, 23년 1,277건으로 2년 사이에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제 보안 위협은 경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위험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NHN Cloud는 IT 관리자가 이러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 보호의 기본 개념과 클라우드 보안 적용 방안'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돼 편하게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체적으로 정보 보호의 기본 개념, 기업이 준수해야 할 정보 보호 법령, NHN Cloud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안전한 아키텍처 구성 등 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사례를 다룹니다.

보안에 관심 있는 IT 관리자라면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보면 어떨까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지난 레디레터 3월호의 피드백을 소개합니다 Q: 국산 클라우드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A: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Q: 매달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해줘서 고마워요. A: 더 좋은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번 달 레디레터는 어떠셨나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알려주세요.보내주신 의견은 레디레터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피드백 전달하기

 

 

 

 

 

영업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바로가기

 

 

 

 

레디레터를 소개해 보세요.

바로가기

 

 

NHN Cloud

 

NHN Cloud 홈페이지

 

NHN Cloud 웨비나

 

NHN Cloud 유튜브

 

NHN Cloud 블로그

 

NHN Cloud 페이스북

 

NHN Cloud 링크드인

 

NHN Cloud 밋업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5일 전

정보 참고하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5일 전

잘봤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