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을 높이는 업무시스템 구축 비결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회사에서 빠질  없는 것을 선택한다면,

그중에 하나가 바로 협업일텐데요.


만약 협업에 어려움이 발생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업무가 지체되어 기업의 생산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불만도 점점  쌓이게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처럼 중요한 기업의 생산성을

높여줄 업무시스템을 추천드리려 합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함께 알아보시죠!





1. 직관적인 업무파악이 가능한 'TASK'




 번째로 추천하는 업무시스템은 TASK 인데요.

업무가 시각화되어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  있죠.


메일플러그의 TASK는 쉽게 말하자면 칸반보드   있는데요.


회사에서 이뤄지는 프로젝트나 작업을 열로 구성하여

업무량과 진행 현황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도구이죠.




이전까지의 협업은 함께 모여 회의를 하는 

주로 대면으로 이루어졌었는데요.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며 재택근무 등이 활성화 되며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서로 대면하지 않고 협업할 경우,

즉각적인 업무 파악은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TASK를 사용하면 이러한 상황이더라도,

구성원들이 진행 중인 일의 현황부터

프로젝트의 진행 속도까지 효율적으로 파악 가능하죠.





2. '업무메신저'로 실시간 소통




 번째 협업툴 추천은 바로 업무메신저입니다.


협업 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를 뽑자면,

아마 소통을 위한 메일이나 메신저일 텐데요.


그중에서도 회사메신저는 실시간으로

빠르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필요하죠.


특히, 간편하게 감정 표현을   있는

이모지의 활용이 가능한 메신저 좋습니다.





메신저에는 많은 대화가 오고 가는데요.


이때 일일이 모든 메시지에 대해 대답해야 한다면,

커뮤니케이션이 비교적 천천히 진행될  있습니다.


하지만 이모지 기능 있다면 메시지에 빠르게 반응할  있고

간편하게 감정을 표현할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겠죠?





3. 업무 스케줄 관리를 위한 '공유 캘린더'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업무시스템은

사내직원들과의 일정을 공유할  있는 공유 캘린더입니다!


협업은 보통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사람들과 이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 간의 스케줄 조정 필수이죠.


이때, 일정을 빠르게 공유하고 조율할  있도록

도와주는 협업툴이 바로 공유 캘린더인데요.





부서나 프로젝트  일정을 공유한 구성원끼리,

즉각적으로 일정 확인이 가능해 유용합니다.


특히 각각의 업무를 색으로 구별하여,

더욱 쉽게 파악 수도 있는데요.


함께 공유 캘린더를 사용한다면,

매번 일정을 되묻지 않아도 되니까 협업이  수월해지겠죠?





지금까지 생산성을 높이는

업무시스템에 대해 추천드렸는데요.


그동안 도입 여부를 고민만 하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도입해 보시는  어떠신가요?





메일플러그에서는 오늘 추천드린

업무시스템 모두 제공하고 있는데요.


TASK, 회사메신저, 공유 캘린더뿐만 아니라

기업메일, 전자결재  업무 필수 기능들을

그룹웨어 하나만으로 전부 사용하실  있죠.


게다가 용량이 무제한이라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가능합니다.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해드리고 있어서

부담 없이 도입하실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blog.mailplug.com/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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