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한지 얼마 안된 따끈 따끈한 취업준비생입니다.

0
0

안녕하십니까,

IT 관련 전산 직무 혹은 전산 보안 , 정보보안 쪽으로 취업을 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제가 2가지 진로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현직에 계시는 선배님들께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간단명료하게 얘기하자면, 저는 별볼것없는 컴공 졸업생입니다. 학점은 3.6정도에 지방 4년제 대학졸업이구요.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운좋게 취득한 정보보안기사 이 2가지가 끝입니다. 어학점수도 많이 낮은 편이구요.

이런 상황에서 공채 시즌이다 보니, 여기저기 큰 기업들만 넣고 있는데 운좋게 서류까지는 잘 통과하는 것 같습니다. 자소서를 나름 공들여 써서 그런지… 문제는 그 후에 면접단계에서 정말 처참하게 깨지고 온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든 생각이 딱 2가지입니다.

1. 어학점수 꾸준하게 올리면서, 계속 공채시즌에 스터디 등 하면서 공기업, 대기업 전산직을 노려본다.
2. 중소기업이라도 얼른 취직해서 경력을 쌓아, 공기업 혹은 대기업으로 이직을 노려본다….?

지방에 거주하고있어, 2번같은 경우도 말처럼 쉽지 않더군요. 방도 잡아야하고.. 등등 다른 비용들도 많이 들 것이구… 개인적으로는 정보보안 쪽으로 해보고 싶은데 세부 보안 분야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습니다…;

2가지 방법중 어느것이 더 확률이 높을까요??? 요즘 고민이 너무 많아 잠도 잘안오는군요 ㅎㅎㅎ
다들 바쁘시고 힘드실텐데, 화이팅해서 좋은 일들만 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


0
0

아시겠지만 대기업 들어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공채로 들어갈경우 어학을 걱정하고 있으시겟지만 다 쟁쟁합니다.
어학에 자격증에 인턴경력까지 등등…
준비를 잘해서 대기업에 되면 베스트겟지만 쉽지 않다는거..

IT에서는 경력이 중요합니다.
공채로 들어가기는 힘들지만 경력이 좋다면 추후 대기업 경력채용때 도전해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시는 대기업은 삼성, 현대 머 그런 대기업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IT업계에서 큰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학 안보는곳도 많이 있고요

잘 찾아보시는면 좋을거같네요

0
0

보안 분야에서 계속 근무하다 지금은 기업 전산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직은 다른 업종에 비해서 수월한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고 주변에도 물이오르는 대리즈음에 중소기업->대기업 중소기업->외국계 로 이직한 케이스가 많습니다 다만 알아두셔야 할점은 1. 트랜드가 워낙에 빠르게 바뀌는 분야기 때문에 계속 공부해야 한다는 점 2. 보안 분야가 Hot 한 만큼 채용도 많지만 그에 반면에 해당 인력도 너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 사실


총 2개 내용
의견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