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업체에서 IT 담당자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1
0

지금 다니는 회사는 40여명 규모의 작은 업체입니다. 오랫동안 친하게 사업해온 의리사이트(?)가 몇몇 있어서 그 업체와의 지속적인 사업으로 계속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취약점 점검 솔루션으로 점검해는것과, ISMS 와 ISO27001 컨설팅입니다. 경력 3년차차에 이 업무를 수행한다 그러면 다른 사람 사람들은 밸류있는 일한다고 부러워 하긴 합니다. 그런데 정작 저는 밸류를 전혀 못찾겠어요.

작은 회사라 매번 그런지 주먹구구 식으로 업무를 하는것에 질리네요.. 무엇보다도 월급이 너무 작다고 느껴지는데요. 첫 회사에서 8개월정도 짧은 경력을 가지고 이 회사로 이직했다는 것을 감안하고, 제가 이 회사에서만 3년을 근무했는데 연봉이 3000입니다. 어떤가요?

그리고 계속 고민을 해봤는데 언제까지 만년 을로 살 수는 없고 미래를 위해 이제 갑사로 가서 IT담당자하렵니다.

그런데 제 커리어가 너무 애매합니다. 서버관리를 하지 않고 취약점 관리 및 인증 준비 업무를 수행했고, 2년제 정보보호 학과를 나와 학점은행제로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CPPG, 네트워크 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 아니면 영영 옮길 수 없을거라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질문 1) 이 커리어와 스펙으로 기업의 iT담당자로 채용이 될까요?
질문 2) IT담당자의 밸류는 어떻게 구분되나요? it 담당자는 다른 회사로 이직할때 밸류가 별로 없어서 대우를 잘 못받는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0
0

IT 담당자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 합니다.

기업의 크기(대기업, 중소기업), 기업의 업태(금융, 제조, 서비스 등등)에 따라서 IT 담당자가 하는 일이 대부분 다르죠..

일단 기본적으로 IT담당자는 회사의 전체적인 IT Infra를 관리하는데 아시다시피 서버나 네트워크는 기본으로 알고 계셔야 협력업체를 관리하기 편하실겁니다.

IT 담당자를 채용하는 곳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이직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대기업이나 고액연봉 직장을 찾으려면 힘들 수 있습니다.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대+학점은행을 학사로 취급해주지 않는 회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입사하고 나서도 진급에 차별을 두는 회사도 있죠.

윗분들이 답변 주신 것처럼 IT담당자는 범위가 넓기때문에 보안쪽에서 더 자격증을 따고 경력을 쌓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정보보안기사와 CISSP정도가 좋겠습니다.

우선 보안담당자로 입사하시고 IT 업무로 범위를 늘리시면 성취감이 있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1
0

개발 (+서버관리) 하다 정보보안컨설팅으로 이직해서 일하고있습니다.
제경우에는 감리쪽이 아닌 기술적인 부분로 모의해킹, 침투테스트, 버그바운트 위주로만 일하고 있는데요..

ISMS나 ISO27001 하고 계시다면 조금만 더 참고 해보시느건 어떨지 생각되네요..

대기업 si 업체 다니시는분들 40도 안되서 퇴사 압박들어오고 연봉 반토박 내면서 재조업체 전산 팀장으로 이직하는 일은 수도없이 많이 봐오기도 하고,

순수 제입장에서는 ISMS ISO27001 PIMS 하시는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연봉부분에서만 봐도 순수 기술직보다 15~20%정도 더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컨설팅 다녀보셨다니 아실겁니다.
대우면에서도 기술직 =>단순노동자 // 감리사 => 슈퍼능력자 대우 받는 것도 그러하며
시장 수요만 봐도 ISMS ISO PIMS가 단순 모의해킹, 웹 앱 취약점 진단 보다 3배이상 많습니다.
작은 규모의 사업장의 경우 단순 웹 앱 취약점 진단의 수요가 압도적이긴 하나, 그룹사 기준으로 (돈되는 컨설팅)보면 그렇습니다.
여담으로 제 얘기를 하자면 대기업 si 컨설팅중에 스택오버플로우, 블라인드 인젝션이 도출되어 보고를 올렸으나, 관리자가 보고선
“음 조치 하면되겠군 ..” 이러고
출입문 비밀번호가 1234 이런식으로 되있었는데 이걸 PM(감리)분이 보고올리니 관리자나와서 이렇게 심각한 문제가 있었냐면서 노발대발하십니다.

정말 탄탄한 기업의 전산실 들어가는 것 아니면 ISMS 하시는걸 정말 추천드립니다 ~!

0
0

기업마다 쓰는 단어들이 달라서 IT담당자라고 하시면 정확히 하고 싶은게 무엇인가요?

작은 기업에서 IT담당자라고 하면 IT관한 모든 일을 하고요
좀 더 세분화 되어 있다고 하면 정보보호담당자, 개인정보담당자 등이 있습니다.

CCPG도 있으시고 경력도 있으시기에 무얼 선택하든 문제는 없을거 같고요

정보보호담당자가 좀 더 미래적으로 봤을때나 나을듯 싶습니다.
점점 정보보호가 중요해지면서 정보보호 담당자를 채용하거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하시는게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컨설팅 등은 소외 말하면 서비스를 해야 하는 을이죠
담당자는 갑이 될 수 있고요

회사에서 허락해주거나 연차 등을 이용하여
심사원이나 컨설팅 등도 하실 수 잇으실거 같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0

IT담당자보다는 보안컨설팅회사쪽이 더 좋지 않을까요? 아니라면 KISA ISMS심사원 혹은 ISO27001 심사원을 취득하시고 심사원으로 활동하시는것이 더 앞날이 좋지싶습니다.
IT담당자는 솔직히 더더더더.. 잡다한일이 많은 부서이기때문에.. 차라리 지금하시는일을 더 살리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공부도 더 하시구요..

0
0

이 커리어와 스펙으로 기업의 iT담당자로 채용이 될까요? -보안관리자 쪽으로 경력직 대리로 선호할만한 스팩이신듯

IT담당자의 밸류는 어떻게 구분되나요? it 담당자는 다른 회사로 이직할때 밸류가 별로 없어서 대우를 잘 못받는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 밸류는 잘 모르겠고 선후배들 보면 이직이 많지 않은 업종인것 같기는 합니다

파이팅~!


총 5개 내용
의견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