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획업무가 뭐하는 업무인가요?. 간단하게 한줄 코멘트 부탁드려요 ㅠ.ㅠ

저는 중소기업에서 IT솔루션,인증 등 잡다한 업무 하는 사람인데요.

IT 기획업무에 대해 관심이 많이 가네요. 우선 기획이라는게 멋있기도 하고 유에서 무를 만드는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

워낙 회사에서 잡다한 업무를 하다보니 영업은 아니지만 제안서, 기획서, 보고서, 솔루션 설치 보고서 등등 문서를 작성하고 아이디어를 구상하다보니 기획 업무에 대해 관심이 많이 가는 요즘이에요. 관련 책도 많이 읽었고요.

대게 규모가 있는 회사에서 IT기획분야 채용 모집을 하던데,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는지 정확히 들은게 없어서 궁금하네요..

아시는분 짧아도 좋으니 정보 부탁드려요 ^^;;


대기업은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회사에서의 IT기획업무는 사업계획과 연동되어 IT계획 및 예산 편성, 그리고 정부사업 및 기관계 IT사업 파악 및 사업신청, 사업검토&타당성분석, IT관련 회의주관 등등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IT 기획은 뭔가 좀 다를까요? 중소기업은 IT기획이나 IT운영이나 용어만 다를 뿐~

중소기업에서 IT솔루션,인증 등 잡다한 업무 => 와 기획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지금은 기획과 운영 다 하시는듯 한데 규모가 커저서 운영을 아웃소싱 준다고 하면 IT 기획 업무 담당자가 되시는거죠

규모가 작은 편의 직장에 근무하는데, 명함에 적힌 부서 명만 기획전산실 이라고 적혀있는데, 일반 전산업무를 하고 있네요.
기획이라면 계획을 짜는 업무이기 때문에 대체로 IT에 대한 계획을 짜는 부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총 4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