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실에서 직접개발하시는분 계신가요?

주로 사내S/W 겠지만 개발하신다면 어떤걸 개발하시는지 그리고 언어나 툴 같은것도 여쭤봐도 될까요 ?
슬슬 개발압박이… 뜨이씨…


처음부터 사내 자체 개발하던 회사에 입사하였습니다.
저도 전직장에서는 개발자였었습니다.
여기서는 외주로 개발하는게 한개도 없이 모두 자체 개발하엿습니ㅏ.

5년 이전에는 COBOL로 직접 개발했었고~
요즘은 VB로 개발을하긴하지만 거의 유지 보수 업체에 맡기고 있네요.
백업등의 용도로 Shell Script나 Batch file도 이용하고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파이썬도 활용하고요.
아직, java는 업무에 이용하고 있진 않지만 활용 가치가 많을 것 같아 장기적으로 조금씩 사용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고요.
개발 언어마다 조금씩 서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적절한걸 활용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고…

뭐 개발하셔야 하는데요? 저희 회산 개발할 것도 거의 없고 그마져도 외주로 해결하고 있어요

입사했을때만해도 개발을 2~3년 하다가.. 지금 10년이 훨 지난이후는 안하고 있네요.
최근 모바일 앱 관련되어서 이슈가 있어서.. 개발해볼려고… 책사고 공부했다가.. 결국.. 업체한테 맡겼습니다.ㅎㅎㅎ

자바로 사내 게시판 만든적도 있었는데 옜날이야기네요. 지금은 클라우드 형태 서비스들이 많아서 간단한것들은 개발할 필요를 못느끼고 있습니다

  • mouton
    회사돈이 자기돈인양 한푼도 쓰기싫어 유지보수도 계약도 불사하고 자체 유지보수를 하려하는 분이 계셔서… 허허… 물리서버가 사외에 있으면 보안에 위험하다며 클라우드는 쳐다도 안보는 분도 계시고.. 허허…

총 6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