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장애처리 요청이 3개월째 묵살당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설치한 모 솔루션이 5월경 오류가 생겨서
구매처에 지원을 요청했는데 3개월째 처리가 안되고 있고
그나마 연락은 받더니만 이제는 전화도 잘 안받고 메일도 씹네요

반품이라도 하고싶은데 구매한지 반년이 지나서 반품이될런지도 몰겠고
법적으로 하자니 대응방법도 잘 모르고 금액도 크지않아서리…
진상부리려고 해도 성격상 잘 안되네요

오늘까지 진행사항 메일로 받기로 했는데 꼬라지보아하니
연락이 없을것 같네요

날씨도 우울하고 하…일할기분 안나네요


일단 공문 부터 보내는 게 맞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내용 증명서 보내고~
다음으로 내용 증명서를 가지고 소송을 거는게 순서일거 같네요.
사실, 내용 증명서가 대단한건 아니죠.
인터넷에 내용 증명 검색해 보면 관련 내용들이 많이 있고요.
내용 증명 내용이 법적으로 인정 받는다는 것보다는
어떤 내용으로 해서 우편으로 정식 요청한 내역이 있다는 것을
법적으로 인정 받는 역할을 하는 것 정도이긴한데,
내용 증명을 받으면 상대편이 상당히 당황하면서 긴장하게 되기 때문에
효과가 있을 경우가 많죠.
내용 증명을 보내고도 효과가 없다면,
내용 증명서를 가지고 정식 소송을 하는 게 맞을 것 같네요.

  • bluesky
    조언감사해요^^

납품후 1년간 무상 유지보수가 계약되어있을텐데요
영업호출하고 사장오라고하세요

  • bluesky
    “사장오라그래” 이런거 잘 못해성 ㅜㅜ
  • bytes
    이건 당연히 해야 하는거죠 안되서 문제가 발생하면 담당자가 뒤집어 써야되요

제조사와 구매처가 다르다면 제조사에서 처리가 가능한지 문의해보세요.
불가할경우, 저는 법적대응을 준비하겠습니다.
우선 구매증빙서류. 오류내용. 오류나 장애처리 요청 증빙자료(메일발송이나 전화송수신 내역 등) 오류로 인한 피해내용 및 증빙서류 등

자료가 없으시면 지금부터라도 수집하시고. 참조를 해당업체 사장이나 영업대표.제조사나 다니 있는 회사 윗분으로 걸어 놓으세요.

그리고 언제까지 처리가 되지 않으면 법적 조치 취할거라 메일로 보내시고.
그래도 안되면 내용증명 보내신 후. 그래도 처리안되면 법적조치 취하세요. 지금까지 주고받은 내용이 첨부서류입니다.

되도록이면 법원 안가는게 좋으니 그전에 잘 처리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내용년수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불용하는 것도 방법이니다. ^^

그리고. 그업체랑 솔루션이 궁금합니다.
저도 참고하고 싶네요.^^

  • bluesky
    그간 주고받은 메일내용과 문자 내용은 보관중이긴합니다 법적으로 무지하다보니 내용증명이라는 것도 사실 정확히 뭔지모른답니다 ㅜㅜ 조언 감사해요 제품명이나 업체명을 공개해도 될까요? 제가 원체 소심해서,,,,

총 3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