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365 전자결재 실제 활용을 해보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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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사는 업무상 고객 사에서 미팅이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근이 많고~

때에 따라선 고객 사로 바로 출근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에 대한 승인 여부를 메일로 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그 순간에는 직출을 했다는 것을 알지만~

몇 달이 지나 그 근거를 재차 찾아보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근데,,,아래와 같이 직출/퇴 신청서를 Office365에서 제공 하는 전자결재 앱에서 관리를 하니 매우 효율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의 양식은 저희 회사 실정에 맞게 변경을 한 것입니다.

기존 전자결재는 양식의 변경이 있을 때마다 개발사에 의뢰하거나, 비용 문제 때문에 그냥 참고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Office365의 전자결재는 Word 문서 작성하듯 양식을 수정/보완 하여 언제든지 게시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 점이 참 좋은 거 같구요.

작성자/보존연한을 지정 할 수 있고~

결재라인 별 담당자를 지정 할 수 있고~

참조를 통해 결재 문서에 대해 공유도 쉽게 가능해지고~(그 공유는 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승인된 문서는 보존연한에 의해 3년 간 보관이 되게 됩니다.

승인된 날짜도 알 수 있고~

승인권자의 의견도 알 수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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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정말 좋은 기능을 Office365에 Add-On 된 듯 합니다.^^

어쩌죠??? 이번에도 Office365 찬양 글인데…ㅎㅎㅎ

좋은 하루 되십시요!

성 해중 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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