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365의 가치??? 쉽고 간단하게~

4
0

네….제목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Office365의 가치???

음…저는 Windows Server, Active Directory, Exchange, Sharepoint, Lync 까지~
위 제품을 설계 하고 구축, 정책 설정까지 고객 사 서버에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MS 엔지니어로 일을 했던 경험 덕이죠..^^

좋아 하는 일을 하면 그 일을 잘 할 수 있게 된다 했던가요?

나아가 위 제품의 기술 지원을 하면서 정말 좋은 제품을 MS 는 만드는 구나~ 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물론,,,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지만~ㅎ

위에서 열거한 하나하나의 제품들은 정말 그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해주죠~

디렉토리 서비스의 1인자는 뭐…당연히 Active Directory~(요거 밖에 상용 제품이 없죠?^^)
메일 시스템?? 요것도 IBM Notes를 넘어 가장 많은 점유를 하고 있는 제품이 Exchange Server 죠.

Sharepoint?? 요건 좀 말을 하자면 좀 길 듯 한데,,,,
공유하는 점이란 뜻이죠.

Communiation & Collaboration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Office365에서도 협업의 장이 되는~
핵심 기술 인데요.

감히 말씀드리자면~
Flexible 하게 업무의 흐름을 담기에 가장 좋은~

개발자 관점의 Customizing 이 아닌 사용자 관점의 Customizing이 가능한~(어쩌죠?? 점점 미궁으로,,,,ㅎㅎ)

Sharepoint 는 이쯤 해두고~

Lync???
메신저 서비스를 기본으로 해서~ 화상회의, 전화, 원격 등을 제공 해주는데~

한때 유행 했던 요즘은 잠잠한~ ㅎㅎ
UC(Unified Commucation)을 위해 만들어진 MS 제품이 Lync 인 것인데~

저는 솔직히 요 제품은 좀 느려 터지고~ ㅎㅎ
네이트온 대비 부족한 면이 많다고 느끼는데요.

기업 내 업무용 메신저로는 뭐…이만하면 훌륭한데??? 란 의견을 가지고 있답니다. ㅎㅎ

좋은 제품들이고,,,,기업에 반듯이? 충분히? 가치 있는 제품들인데요..

위 서비스를 기업에서 도입 구축을 하려면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일단,,,,라이선스 문제~

Windows Server, CAL 라이선스~
Exchange Server, CAL 라이선스~

SQL Server, CAL 라이선스를 도입 해야 Sharepont를 도입 할 수 있고~
Sharepoint, CAL 라이선스~

Lync, 칼라이선스~ ㅎㅎㅎㅎ

서버 장비는 몇대가 있어야 할까요???

AD 서버 2대, Exchange 2대(CAS, HUB+사서함), SQL Server 운영 위한 빵빵(?)한 서버 1대
Sharepoint 1대, Lync 1대

총 서버 7대~

1000만원만 잡아도 7000만원에~

이 서버들을 보호 하기 위한 여러 보안 솔루션들~
관리 하기 위한 전산 담당자, 내지는 유지보수 업체~

위 제품을 모두 지원 가능 한 업체가 과연 국내 MS 채널 중에 있으려나???ㅎ

더 말씀 드릴까요???

서비스의 Quality는 우수하나~
이 모든 서비스를 사내 구축해서 운영 하기엔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Office365는 이 서비스들을 MS IDC 센터에 빵빵한 서버들을 이중화, 삼중화, 사중화~
보안 수준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서비스는 사내 구축 했을 때보다 더 많은 기능 제공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거나 신제품 출시 되면???
MS에서 알어서 업그레이드 해주고~

그 비용은 사용자 계정 당 얼마씩 받고~
추가 되는 직원이 있다면 추가 비용 내고 서비스를 받으면 되고~

직원이 줄어들면 비용도 줄어들고~
서비스를 그만 받고 싶으면 돈을 지불 하지 않으면 되고~ ㅎㅎㅎ

MS 에서 만든 서비스 임대 사업??? 이렇게 정의 하면 좀 그런가요???

이미 성공 하는 모델로 Office365는 발거음을 가져가고 있답니다.
많은 관심 가져 보시길~

감사합니다.


1
0

MS 제품의 경우 한국지사장(외국인입니다)입장에서는 빨리 실적 내서 본사에 가야하는 자리인지라 단기간의 실적에 치중 할 수 밖에 없고 덕분 별별 라이선스 정책으로 단물 뽑아먹기가 생겼고 유사 오피스 제품 및 클라우드 기반 제품들(구글 등)이 나오다 보니 MS의 형편이 예전 같지 않아졌습니다. 게다가 어도비, 오토데스크, 구글 등이 월(년)간 비용을 받는 정책으로 돌아서니 이에 편승. 오피스 365제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타사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 출시에 위협도 느끼고 그러니 오피스365로 년간 라이센스화, 지속적으로 수익도 올리려는 목적으로요.

사실 오피스 2003이나 최신 2013이나 엔드유저 입장에서는 별반 다르지 않고 업그레이드 비용도 만만치 않아 굳이 새 버전 제품사야 할 이유를 못 느끼는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일단 일반기업에서 쓰기 시작하면 코 꿰는 거죠. 몇년간 널리 퍼뜨리고 년간 가격올리면 갑자기 쓰던 제품을 포기할 수 없죠.
실제 이용자가 많이쓰는 기능은 무료 오피스만 해도 충분 합니다.

  • 인격수양중
    여전히 제임스 우 인가 하는 교포가 지사장 인가요?
  • (주)에프엑스컨설팅
    음……맞은 말씀을 많이 주셨습니다.~ 근데…Office365를 도입 하면 MS 에 코 꿰는 게 아니라~ 이미 우리 나라 기업들은 Windows 기반 Office로 업무를 90% 가량 보고 있습니다.근데,,,Office365를 도입 한다고 해서 코 꿰고 말고 할 건 없죠.^^클라우드 제품 특성을 가만히 살펴보면~ 한번에 목독을 벌기 위함 보다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저희 회사에 법인 차를 3대 운영 중인데~ 모두 리스로 운영 중입니다.한번에 목독을 부담하기 어렵기 때문이고~ 3년 분할 납부하고 3년 뒤 새차를 타면 되기 때문입니다.영구라이선스를 구매 해서 쓰는 시대는 원하던 원치 않던 저물고 있습니다.모든 SW는 이제 임대로 전환이 될 것입니다. 변화를 거부 할 수 없다면 취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저는 생각 하는데~너무 옹호 발언 이었나요??^^감사합니다.
0
0

MS가 훌륭한 회사이고 MS 제품들 역시 좋은 제품임에는 동감합니다. 또한 말씀하신 인프라적인 관점에서의 오피스 365의 메리트가 상당하죠 다만 클라우드 기반, 웹 기반이라는 것이 실무자 입장에서는 상당한 거부감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언젠가는 오피스 365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기업 IT인프라가 클라우드로 넘어가겠지만 그 언젠가가 생각보다 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 (주)에프엑스컨설팅
    맞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좀 더 정확히 말씀 드리면 빌려쓰는 임대 라이선스가 Office365입니다. 우리나라는 빌려쓴다는 인식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이 많이 팽배해 있어서~ 렌탈 사업이 정말 어려운 사업인데요.Office365 처음 출시되었을 때와 지금을 비교하면 비약적인 인식변화가 생긴 것도 사실입니다. 좀 더 지켜보시면 재밌는 일이 발생 할지도~ㅎ좋은 하루 되십시요!
0
0

오피스365가 나온지 얼마나 되었나요? 그리고 언제쯤 기존 기업용 오피스가 단종 될까요?

  • 울산바위
    이미 패키지 제품의 출시는 사라진 것 같습니다.
  • (주)에프엑스컨설팅
    나온지는 좀 되었으나,,, 한국 시장에 알려지고 유통 되기 시작한 시점은 2년 가량 되었습니다.기업용 오피스 단종에 대해선 어떤 공식적 언급은 없으나~ 그런 흐름으로 가고 있다는 것이구요.제 예상으론??? 빠르면 3년?? 늦어도 5년입니다. ㅎㅎ감사합니다.
0
0

MS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최근 들려오는 MS의 대인배적 행보(윈도우즈10 무상업그레이드 등)가 MS코리아나 기업용 제품들 특히 오피스365에도 조금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주)에프엑스컨설팅
    음….고객이 원하는 데로 MS 또한 맞춰가겠죠^^ Windows 및 Office 매출이 70%를 차이 하던 시절이 있었죠. 전체 매출에~근데 Windows를 무료로 풀고 싶어서 무료로 풀진 않을 겁니다.ㅎㅎㅎ 시대적 흐름이 그러하니~ ㅎㅎㅎㅎ지켜보시죠~ 감사합니다.~

총 4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