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닷넷] 구글, 클라우드 렌더링 도구 '징크' 공개

0
0

클라우드서비스가 많이 확산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간단한 오피스 업무에 치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당장 많은 컴퓨팅 자원을 이용해야 하는 무거운 작업은 클라우드가 아닌 물리환경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죠. 가장 대표적인 것이 3D 그래픽 렌더링 작업일 텐데요.

구글이 이번에 클라우드 렌더링 서비스인 ‘징크’ 베타 서비스를 발표 했습니다. 작년에 VFX 렌더링 서비스 업체인 ‘징크’를 인수한 구글은 이번에 베타 버전을 공개 했고 8월20일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미 서비스 준비는 끝났다고 보여집니다.

사용자는 징크를 이용해 렌더링을 위한 가상의 컴퓨팅 자원을 직접 고르고 확장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가상머신의 종료 및 렌더링 시간에 따라 과금되는 체계라고 합니다. 이미 올해 4월 AWS Summit때 AWS를 이용해 3D영상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사례도 발표됐었죠.(http://http://www.bloter.net/archives/226151)

클라우드의 영역이 보다 핵심적인 컴퓨팅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는 사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구글 징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에서 확인 해 보세요.
http://www.bloter.net/archives/235812

 

이 게시물은 Facebook에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ages/Enjoy-Cloud/360046737496913



총 0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