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주간 클라우드 동향, "클라우드용 서버만 잘 팔리네"

0
0

디지털데일리의 주간 클라우드 동향을 공유합니다. 이번주 소식에는 주목할 만한 내용들이 많이 있네요.

최근 IDC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분기 IT H/W인프라 매출 중 클라우드에 관련 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의 매출은 전년 대비 24~26% 증가한 반면 그 외 부분은 6%에 그쳤다고 발표했습니다. 클라우드의 확대와 함께 가상화가 기본으로 인식되면서 x86서버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HP와 DELL의 성장세가 특히 높다고 합니다.

국내 클라우드 기업인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드잇’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소식입니다. 9월 클라우드발전법 시행을 앞두고 공공기관 도입을 더욱 수월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지난 주에 한번 전해 드렸던 것 처럼, 향후 모바일과 클라우드에 집중하여 자사 솔루션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자들에게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국내 유명 CDN회사인 씨디네트웍스도 클라우드 사업에 뛰어들었는데요. 이번에는 디도스 방어 및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로 구성된 클라우드 시큐리티를 출시해다는 소식입니다. 아직 클라우드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지 못한 씨디네트웍스이기에 향후 행보가 주목됩니다.

마지막으로, 옐로모바일은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비콘 서비스를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레코 매니저’를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에서 확인 해 보세요.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32375

 

이 게시물은 Facebook에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ages/Enjoy-Cloud/360046737496913

 


0
0

가장 핫한 기술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IT에서 클라우드 얘기는 빠지지 않고 나오니까요.

0
0

요즘 대세는 확실히 클라우드군요,,,

0
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총 3개 내용
의견 쓰기

쉐어드IT의 가입은 쉽고 간단합니다. 지금 하시고 IT관리자들과 의견을 함께 나누세요